한국관광공사 제 1회 검색엔진 프로모션 세미나 성황리에 마쳐
한국관광공사는 검색엔진을 통한 해외 관광객을 유치를 위해 지난 2001년부터 검색엔진 마케팅 대행사 ㈜오소와 온라인 해외 광고를 하고 있다.
이번 2006 관광공사 검색엔진 세미나는 국내 최고의 검색엔진 프로모션 전문 기업 ㈜오소에서 프로그램을 편성했다. 강의 내용은 국내외 인터넷 사용 실태와, 이에 적합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 그리고 기초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 소개로 구성되었다.
관광공사의 해외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은 5년이 되어 가지만, 체계적인 검색엔진 교육 세미나가 개최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오전 세미나에서는 중국 상해의 메이저급 온라인 광고대행사이자 ㈜오소의 협력사인 Qiyang의 CEO인 John Wei가 내한하여 강연했는데, 최근 중국의 한류 열풍으로 중국 관광객이 급증하는 상황이어서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고조되었다. John Wei는 이번 세미나에서 중국 검색엔진 시장의 성장 가능성, 마케팅 트랜드, 그리고 앞으로 한국관광공사의 중국 관광객 유치를 위해 어떤 온라인 홍보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에 대해 조언했다.
오후에는 ㈜오소의 해외팀(발표자: 강무진, 이민영, 송하경, 김효수)에서 기초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 로그분석의 SEM 활용방안, 효과적인 웹 카피라이팅, 검색엔진 친화적 사이트 구조에 대한 강의가 있었는데, 모두 현재 관광공사 사이트 기획자, 컨텐츠 작성자, 사이트 관리자들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강의내용이었다는 평을 받았다.
세미나는 구글 코리아의 최명조차장의 구글에 대한 기본적인 소개와 구글 유저의 특징, 그리고 한국관광공사의 해외 프로모션을 위한 구글 활용방안에 대한 알찬 강의로 마무리 되었다.
한 관광공사의 실무자는 “지난 수년 간 관광공사 해외 온라인 프로모션을 담당하면서 습득한 정보보다도 오늘 하루 세미나를 통해 얻은 정보가 더 많았던 것 같다.”고 하며, “앞으로 이런 유익한 세미나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하였다.
한국관광공사 검색엔진 프로모션 세미나는 매년 상하반기에 계속될 예정이며, 올해 하반기에는 이번 강의 보다 좀 더 심화된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오소 개요
123프로모션은 검색엔진 마케팅/플래닝 전문업체로 국내 유명 검색엔진 뿐만 아니라 전세계 지역별 글로벌 검색엔진을 통한 고객 웹사이트의 브랜드 마케팅, 매출 증가, 바이어 발굴 및 수출 개척, 사이트 트래픽 증가와 구매전환율 향상 마케팅을 서비스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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