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시스템 관리 솔루션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9.1’ 한글판 출시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cronis True Image) 9.1’은, 전혀 다른 하드웨어로 시스템을 복원시키는 ‘유니버설 리스토어(Universal Restore)’ 기능과 원격 컴퓨터를 가동시켜 문제가 생긴 시스템 파티션(system partition)을 복원하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향후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엔터프라이즈 서버(Acronis True Image Enterprise Server)’와 ‘윈도우용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서버’, 기존 기업용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워크스테이션’ 등에 추가되어 제공된다.
또한 이 솔루션은, 데이터베이스의 ‘시점 복사(PiT: point-in-time)’ 스냅샷 작성과 64비트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지원하기 위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VSS(Volume Shadow Copy Service)’ 기술을 이용하며, 데이터베이스 어플리케이션들을 시작하고 중단하는 기능 및 원격지에서 직접 시스템에 부팅하여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발표 예정인 새 컴퓨터(PC) 운영체제인 ‘윈도비스타(Vista)’ 베타 버전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다른 서버용 운영체제들에서도 무리 없이 구동되는 것으로 검증 받았다.
이 제품은 아크로니스의 국내 총판인 위프로소프트, 단군소프트, 클래러스, 로직플렌트, 소프트엔조이, 지누앤범서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기업용 제품군이 스토리지 관리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공하는 다양한 추가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다른 하드웨어로의 시스템 복원(Restore to different hardware): 다양한 종류의 하드웨어 및 가상화 장치(virtual machine)로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게 함으로써 완벽한 재해 복구 가능을 제공한다.
- 마이크로소프트 VSS(Volume Shadow Copy Service)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서버(Microsoft Exchange Server)와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Microsoft SQL Server), 오라클의 기업용 솔루션 등의 주요 솔루션들을 온라인상에서의 백업할 수 있다.
- 64비트 윈도우(Windows) 지원: 64비트 운영환경을 지원하여, 기존 및 업그레이드된 신규 시스템을 위해 단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 접속 가능한 원격지에서 원활한 시스템 복원: 주요 관리 지점(one central location)을 통해 원격 컴퓨터를 가동시켜 네트워크상에서 완벽하게 엔터프라이즈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등의 시스템을 복구할 수 있다
- ‘아크로니스 스냅 리스토어(Acronis Snap RestoreTM)’를 이용한 ‘이미지’로부터 부트: 시스템 복구 중에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다운타임(downtime)을 줄여준다.
- 자동 ‘이미지(image)’ 확인: 복구 작업 시에 디스크 내용 전체를 복사할 수 있는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 차등 백업(differential backup): 사용자가 관리해야 하는 백업의 수를 줄여준다.
- 기존의 ‘이미지’ 백업 기능에 ‘파일’ 백업 기능을 추가: 유연한 시스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 백업 시에 파일을 제외: 비즈니스 데이터만 캡처하여 보관하기 때문에, 스토리지 저장소(storage archives)의 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 윈도우 이벤트 로그(Windows Event Log) 및 간이 망 관리 프로토콜(SNMP) 지원: 기존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어플리케이션을 연결함으로써 관리상 편의를 높였다.
- 백업 전후 사용자 정의(Custom) 스크립트: 전사적 백업 정책의 준수를 용이하게 한다.
- 하드디스크 쓰기 속도 및 네트워크 대역폭의 사용에 관한 제어 기능: 비즈니스 운영의 혼란을 최소화시켜 준다.
- 부팅 가능 이미지와 PXE 패키지, 부팅 가능 복구 매체 ISO로 CD 작성(Create CDs with bootable images, PXE packages, and bootable recovery media ISOs) - 별도의 복구 매체가 필요 없으며, 어플리케이션 관리의 유연성을 높여준다.
한편 아크로니스는 최근 한국 공식사이트(www.acroniskorea.co.kr)를 정식 오픈 하고 국내 사용자들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등 국내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다. 이번에 구축된 한국 공식사이트에는 아크로니스 홈 버전 및 기업용 전 제품에 대한 활용 정보 및 사용자 후기(Customer Testimonial)가 제공되며, 국내 사용자들의 편의성를 고려한 고객 지원(AS) 코너와 온라인에서 직접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몰 코너가 마련되어 있다.
웹사이트: http://www.acroniskorea.co.kr
연락처
아크로니스 한국담당 이건우 팀장 011-9984-7496
코콤포터노벨리 이영미 대리 02-6366-1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