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안산 중소기업연수원 생활관증축 기공식

서울--(뉴스와이어)--중소기업진흥공단은 9일(금) 허범도 이사장을 비롯하여 임도수 안산상공회의소회장, 김현기 수원대학교 산학협력단장, 그 외 중소기업체 대표 및 유관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안산 중소기업연수원에서 생활관 증축공사 기공식을 가졌다.

이번 증축공사는 고객인 중소기업들에게 보다 나은 연수환경을 제공하고 늘어나는 연수수요에 대응하기 위한 것으로 지하1층/지상4층 연건평 1,727평으로 2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규모로 내년 말 완공예정이다.

이번에 새롭게 건설되는 생활관은 중소기업연수원이 24년간 연수 노하우와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그리고 국내외 타 연수기관의 생활관을 벤치마킹하여 고객인 연수생들이 연수기간동안 최대의 연수효과를 나타낼 수 있도록 고객친화형 인텔리전트 숙소로 설계하였다.

또한, 생활관내에는 CEO 조찬간담회 및 각종 Conference를 진행할 수 있는 다목적홀, Fitness room, 소형 영화관 및 정보화지원실 등을 설치하여 연수에 참가한 연수생들이 다양하게 여가시간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중소기업연수원은 1982년 개원이래 중소기업에서 즉시 활용가능한 현장 실무중심의 연수로 지금까지 65만여명에 이르는 현장인력을 양성하였고, 국내 중소기업에 신기술 및 선진경영기법 전수를 통한 중소기업의 경쟁력강화와 혁신형 중소기업을 선도하기 위하여 중소기업의 니즈를 반영한 신규과정개발, on-line과 off-line을 연계한 blended learning 과정 등을 지속적으로 개설하여 왔으며,

금년에도 생산기술, 디지털기술, 자동화 및 IT연수, 품질 및 경영연수와 e-learning 연수 등 총 594개 연수과정을 개설하여 현실적으로 우수한 인재확보가 어려운 중소기업의 현장 인재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변화와 노력을 경주하고 있다.

중소기업연수원은 내년 말 새로운 생활관이 완공되면 700여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능력을 확보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늘어나는 연수수요에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대응이 가능하게 되어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의 중소기업 전문연수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확보하게 될 것이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개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방향에 따라 중소기업의 경쟁력 제고와 당면 애로사항을 해결하기 위한 자금, 창업, 수출마케팅, 연수, 기술, 정보제공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s://www.kosmes.or.kr

연락처

중진공 연수운영처 김재균 과장 031-490-1355
중소기업진흥공단 홍보실 과장 이준석 02-769-690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