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75사단, 자매학교 서울 홍익여자 디자인 문화고등학교 병영체험 훈련
사단과 학교는 지난 1989년 인연을 맺은 이후, 지금까지 지속적인 병영체험 훈련 및 다양한 문화교류행사로 상호 돈독한 우의를 다져오고 있다.
국민안보의식 고취와 ‘군의 참 모습’을 홍보하고 청소년들의 인내와 극기력 배양을 위해 실시된 이번 병영체험 훈련은 기상에서부터 저녁점호행사에 이르기까지 육군 표준일과표에 의해 장병들과 동일한 일정으로 짜여져, 학생들로 하여금 병영내에서 장병들이 어떻게 생활하는지를 몸소 간접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마련됐다.
병영체험 훈련 1일차에는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기는 안보교육를 비롯하여 극기훈련의 일환인 야간 담력훈련을 실시하였으며, 2일차는 장비 및 물자견학, 체력단련 및 자신감 배양을 위한 각개전투, 기초 유격체조 및 장애물 극복훈련 등이 실시됐다.
학생들은 더운 날씨 속에서도 단 1명도 열외인원 없이 포기하지 않고 모든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강한 의지력과 자신감을 보여주어 부대 관계자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이번 병영체험에 참가한 강지혜 학생(17)은 “힘들었지만 무척 재미있었고 기회가 된다면 또 오고 싶다”며, “우리가 학교와 가정에서 누릴 수 있는 자유와 평화는 군인 아저씨들이 이렇게 묵묵히 나라를 지키고 있기 때문이란 것을 다시 한 번 알게 되었다”고 훈련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단은 이날 또 다른 자매학교인 진접중학교 학생들 300여명을 부대로 초청하여 안보교육을 비롯한 유격체조, 장비견학 등을 실시하여 부대를 찾은 관계자들로부터 ‘국민과 함께 하는 군대’라는 아낌없는 격려를 받았다.
연락처
75사단 정훈공보부 정훈공보참모 017-684-3891 공보장교 017-672-457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육군 제75보병사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
2008년 11월 21일 1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