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상, 원클릭으로 건강 챙기세요!”...하나포스닷컴, 엠파스 등 포털 ‘e-주치의’ 서비스 봇물
이러한 불편들을 한 번에 해결해주는 서비스들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인터넷포털 사이트들이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온라인 e-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것. 병원을 직접 방문 할 필요 없이 온라인을 통해 전문의료진을 만날 수 있다. 각종 건강정보부터 질병상담, 병원 예약서비스 등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버병원인 셈이다. 정보의 이용의 차원을 뛰어 넘어서 정보를 몸소 체험하는 서비스가 시작되고 있는 것이다.
하나로드림(대표 김철균)이 운영하고 있는 인터넷 포털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은 이번 달부터 하나포스 고객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의사의 상담부터 진료예약까지 원클릭으로 가능한 통합 헬스케어 서비스인 <하나포스 홈닥터>를 운영 중이다.
<하나포스 홈닥터>는 전화 및 인터넷(homedoctor.hanafos.com)을 통해 1:1 전문의 상담과 더불어 진료예약까지 가능한 가족주치의 개념이다. 이 서비스는 전문의가 자녀들과 떨어져 살고 있는 노부모의 건강상태를 정기적으로 확인해 자녀들에게 알려주고 가족의 모든 진료기록을 저장·관리해 홈페이지에서 언제 어디서나 확인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특히 백병원, 서울대학병원, 세브란스병원 등 전국 80여 개 의료기관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다양한 의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엠파스(www.empas.com)와 파란닷컴(www.paran.com)도 최근 포털사이트 내에 인터넷 병원을 열었다. 파란닷컴의 <파란 e병원>(doctor.paran.com)은 각종 건강정보와 다양한 의료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온라인을 통한 병원 예약은 물론 온라인 상담·닥터칼럼 등의 정보를 인터넷 또는 이메일을 통해 서비스한다. <엠파스 e병원>(doctor.empas.com)은 엠파스 회원들에게 맞춤형 주치의, 건강정보 제공, 전문의의 건강상담, 건강클럽을 통한 커뮤니티, 자가 건강 진단 등 기존의 건강포탈사이트와는 차별화된 토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포털 마이클럽은 <마이클럽병원>(doctor.miclub.com)에서 병원정보를 통해 건강상태에 꼭 맞는 병원 찾기, 테마별로 제공되는 건강관련 이슈, 생생한 건강관련 뉴스, 질병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번에 찾아주는 질병정보, 'mi병원' 회원들이 꼽는 베스트 병원까지 건강에서 병원에 이르는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 건강프리즘에서는 전문의가 직접 쓴 건강정보와 닥터 칼럼, 전문의와 1:1 상담이 가능한 온라인상담, 건강에 대한 고민상담 시 프라이버시를 지켜주는 비밀게시판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이 같은 포털사이트들의 e-병원 서비스는 온라인에서의 정보습득 및 상담에 익숙한 네티즌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이며, 의료 정보 서비스를 실질적으로 제공하는 병원들에게는 온라인 마케팅의 수단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업계는 전망하고 있다. 또한 기존 포털사이트 지식검색에서의 일반인들의 비전문적인 의료 상담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고 보다 정확한 의료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하나포스 홈닥터 서비스 관계자는 "포털사이트의 온라인 의료서비스는 건강에 관심이 많지만 시간 부족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이 빠르고 간단히 자가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개인 맞춤 프로그램"이라며, "이용자가 필요로 하는 것을 먼저 찾아내어 돕는 편의 서비스를 점차 추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afos.com
연락처
하나로드림 이희정 대리 02-6411-2431
카라커뮤니케이션즈 변을경 과장 02-538-6957 이소희 대리 02-538-6924
-
2010년 1월 12일 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