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블로그 리더로 새 출발
또한 이전이 마무리된 직후, 이글루스 운영진은 영업양수도 관련 대화 채널인 이글루스이즘(egloos ISM)을 통하여 그간의 이글루스 운영철학을 다시금 되새기고, 새롭게 출발하자는 의미로 작성된 ‘이글루스 강령 13가지’를 발표함으로써 앞으로 진취적인 블로그 문화를 이끌어 갈 리더로서의 의지를 밝혀 회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그간 영업양수도 이전과 관련하여 본연의 블로그 정신의 변질을 우려했던 회원들도 이런 이글루스의 모습을 보고 ‘이글루스의 이런 모습을 보니 그동안의 걱정이 풀리네요. 이글루스의 다짐, 변화되는 모습에 걱정을 많이 했는데 운영자분들의 노력들 꼭 지켜지기를 바랍니다.’ (-sting) ,‘조그마한 것에 신경을 써 주는 등 세심한 점이 맘에 듭니다.’ (-라임)등의 덧글들을 달아 그동안 가지고 있던 불안했던 마음보다는 긍정적으로 기대한다는 의견이 대세를 이루었다.
한편, 18시간의 점검 기간 동안 보여준 이글루스의 점검 페이지가 블로거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었는데, 통상적으로 인터넷 서비스에서 서버이전이나 기타 개편을 위해 점검 시간 동안 단순히 안내페이지를 올려놓는 것이 일반적인데 반해 이글루스에서는 자신의 이글루를 사용하지 못하는 회원들을 위해 이오공감과 피플, 그리고 에세이를 볼 수 있도록 하고 회원들이 서버가 이전되는 과정을 볼 수 있도록 이미지를 구성하는 등의 배려를 하여 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기도 하였다.
이글루스 사업부의 허진영 부장은 “이글루스가 지금처럼 사랑 받는 이유는 바로 사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지향했던 것”이라며 “앞으로도 블로거를 위한 최고의 블로그 서비스라는 기본 정신을 바탕으로 하여 블로그 문화를 이끌어가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글루스 강령>
1. 이글루스는 블로거를 위한 최고의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사명으로 생각합니다.
2. 이글루스는 블로그가 우리 인생의 한 부분이 되어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3. 이글루스는 모든 블로거가 존중받는 자유로운 인터넷 공간입니다.
4. 이글루스는 관심사가 같은 사람들이 대화할 수 있는 대화 채널입니다.
5. 이글루스는 누구나 자유롭게 소통하고 논의할 수 있는 대화 채널입니다.
6. 이글루스는 블로그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이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7. 이글루스는 블로거가 영향력 있는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8. 이글루스는 블로거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그 결과를 서비스에 반영합니다.
9. 이글루스의 모든 서비스는 사용자의 경험을 통해 더욱 발전합니다.
10. 이글루스내의 모든 저작권은 창작자인 블로거 자신에게 있으며, 이글루스는 블로거의 저작권이 침해 받지 않도록 노력합니다.
11. 이글루스는 웹표준 준수, 브라우저 호환성 유지, 지속적인 오픈 API공개 등 열린 서비스를 지향합니다.
12. 이글루스의 수익 모델은 블로거와 방문자, 그리고 사업자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13. 이글루스는 회원으로부터 만들어진 이익을 최우선적으로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웹사이트: http://www.onnet.co.kr
연락처
이글루스 사업부
홍진표 사원 02-2121-3255
-
2008년 12월 15일 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