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플리시티-액텔, 향상된 기능의 EDA 솔루션 개발 위해 OEM 협력 강화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 반도체 디자인 및 검증 소프트웨어 공급 업체인 신플리시티 (지사장 이석하, www.synplicity.com)는 오늘, 세계적인 프로그램형 반도체 전문업체인 액텔사(社)와 OEM 협력을 강화하고 액텔의 고객에 향상된 기술력과 지속적인 제품 로드맵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번 다년 계약을 통해 액텔은 자사의 ‘리베로? IDE(Libero? Integrated Design Environment)’제품 내에 신플리시티의 ‘신플리파이 프로?(Synplify Pro?)’, ‘아이덴티파이? (Identify?)’ 및 ‘신플리파이? DSP (Synplify? DSP)’ 제품을 통합하여 제공 할 수 있게 되었다.

FPGA합성 시장에서 67%의 점유율로 마켓리더를 차지하고 있는 신플리시티는 이번 OEM 확장 계약으로 FPGA분야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하게 되었으며, 액텔은 싱글 칩 FPGA솔루션에 주력하며, 업계 선두의 소프트웨어 벤더들과의 협업을 통해 최고의 설계 환경을 제공하는 파트너쉽 전략을 확대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리베로 IDE ‘제품 내 신플리시티 툴을 통합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 왔으며 그 결과, 액텔은 ‘리베로 플래티넘(Libero Platinum)’을 통해 ‘신플리파이 프로’의 기능을 제공하는 유일한 FPGA벤더로 자리 잡았다.

또한, 액텔은 이번 협약을 통해 신플리시티의 ‘아이덴티파이 RTL 디버거’를 ‘리베로 IDE’의 골드 및 플래티넘 버전에 탑재하여 하드웨어의 디버깅 기능을 대폭 강화하게 되었다. ‘아이덴티파이’ 제품군은 설계 시 실행 중인 FPGA에 실시간 시뮬레이터 급 가시성을 지공하여 신속한 오류 탐색을 제공하는 디버그 중심의 검증 툴로, ‘아이덴티파이 RTL 디버거’는 RTL 소스 코드 내에서 직접적인 디버그를 가능하게 하는 최초의 제품이다.

‘리베로 IDE’에 포함된 신플리시티의 ‘신플리파이 DSP’는 RTL 설계 시 매스웍스의 시뮬링크 디자인 환경을 통한 유연한 설계 흐름을 DSP설계자들에 제공한다. ‘신플리파이 DSP’는 고유의 시스템-레벨 합성(system-level synthesis)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DSP 알고리즘 아키텍트와 RTL하드웨어 설계자 간 수없이 이루어지는 반복작업에 필요한 로직 합성, 기존의 핸드코드 제거, 에러 예방 및 시간소비 방법론을 위한 최적화된 RTL코드를 자동 생성한다.

신플리시티의 비즈니스 부사장인 조 지아넬리(Joe Gianelli)는 “액텔은 ProASIC3, RTAX-S, 최근의 ‘Actel FusionTM Programmable System Chip’ 제품군 등 고성능의 FPGA 솔루션을 광범위하게 제공하고 있다. 신플리시티는 액텔과의 긴밀한 협업아래 자사의 최신 기술을 액텔의 제품에 최적화 시켜왔으며, 그 결과 고객들에게 설계 목표를 충족시키는 향상된 기능의 설계 툴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고 말했다.

액텔의 마케팅 부사장 대니스 키시(Dennis Kish)는 “이번 신플리시티와의 연장 OEM계약으로 액텔은 신플리시티의 업계 최고수준의 기술력을 자사의 ‘리베로 IDE’를 통해 제공하여, 고객 및 설계자들에 뛰어난 사용자 편의성 및 QoR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ynplicity.com

연락처

신플리시티 코리아 김경모 차장 02-561-7671
코콤포터노벨리 송창민 6366-1510 017 -205-54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