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보호관찰소, 학교폭력 보호관찰 청소년 청와대 관람
고양보호관찰소(소장 黃振圭)는 2006. 5. 9.(화) 범죄예방위원덕양지구협의회 · 범죄예방위원북제주지구협의회 소속 범죄예방위원 및 학교폭력으로 보호관찰처분을 받은 청소년 등 33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와대를 관람하였다.
차량지원 등 범죄예방위원덕양지구협의회의 지원으로 마련된 이번 관람은 학교폭력으로 보호관찰처분을 받은 청소년들에게 어려운 가정환경에도 불구하고 행정권의 수반이 되는 최고의 통치권자의 자리에 오른 노무현대통령의 집무실 및 관저인 청와대를 관람하게 함으로써,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수 있는 중요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는 비젼을 제시해 주는 등 자기발전의 동기를 유발시켜, 궁극적으로 건전한 사회인으로의 복귀를 촉진하고자 마련되었다.
관람을 마친 후 보호관찰 청소년(이모군, 16세)은 “텔레비젼을 통해 보아왔던 청와대를 직접 둘러볼 수 있어 신기하기도 하고 좋았다. 앞으로 나도 열심히 노력하여 노무현대통령처럼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사람으로 자라고 싶다.”라는 작은 포부를 밝혔다.
웹사이트: http://koyang.probation.go.kr
연락처
고양보호관찰소 보호관찰팀 주무관 박진우 031-932-9933, 010-7937-9519
이 보도자료는 의정부보호관찰소 고양지소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