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WFEK 컵 플라워디자인 경기대회 성료

고양--(뉴스와이어)--제8회 WFEK 컵 플라워디자인 경기대회 결승경기가 6일 꽃박람회행사장 메인무대에서 개최됐다.

지난 4월29일 예선을 통과한 10명의 전문 플로리스들의 현란한 손놀림이 보는 이의 눈을 긴장시켰다.

WFEK컵 플라워 디자인 경기대회는 화훼장식기능을 장려하고 기술을 향상시켜 화훼산업과 기능인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97 고양세계꽃박람회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이번에 8회째를 맞이하게 됐다.

꽃박람회조직위원장인 강현석 고양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WFEK CUP 플라워디자인 경기대회는 국내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회로 발전 하였다”며 “한 겨울의 추위 속에서 움을 틔우는 나무처럼 항상 새로운 것을 익히고 노력하는 플로리스트 여러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생화를 소재로 한 이 날 경기의 제1과제는 어린이날을 테마로 핸드타이드 부케 작품을 60분 동안 지급한 화기와 조화를 이루어 거실에 장식할 꽃다발을 만드는 것이다.

제2과제는 프리 어렌지먼트(Free Arrangement)로 테마는 ‘축제’로 제한시간 60분이었다. 플로럴폼 등을 사용하여 주제의 이미지를 표현해야 하고 작품은 이동 할 수 있어야 한다.

결승 참가 선수들은 봄의 생기를 한껏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이 연출되어 지켜보는 관람객의 탄성을 자아냈다.

영예의 대상은 임경자(36,오면꽃예술학원)씨가, 금상은 박해균(29,Flower Pave)씨가, 은상에는 류명남(30, 현대화예협회)씨가, 동상에는 이난주(23, SEFA)씨가 각각 수상했다.

그 밖에 입상에는 서명옥(43), 구장광(28), 이명화(27), 조은식(41), 배성아(21),이명주(37)씨가 차지했다.

탄탄한 기본에 창의성이 요구되는 본 경기대회를 통해 유능한 플로리스트들이 더 많이 발굴되길 기대해 본다.

고양시청 개요
경기도 북서쪽에 위치하는 고양시는 평화와 미래의 중심도시로 약 109만 명의 시민이 거주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oyang.go.kr

연락처

공보담당관 031-961-27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