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2006 ‘싱가포르 건설대상’ 大賞(주거부문) 수상
싱가포르 건설대상(Construction Excellence Awards)은 전년도에 완공된 현장을 대상으로 건설 품질, 기술, 관리, 안전, 환경 등의 요소를 종합평가, 매년 수상작을 선정해오고 있다.
골든힐파크 콘도미니엄은 싱가포르 유수의 개발업체인 CDL(City Developments Ltd.)사에서 발주한 미화 약 4,500만달러 규모의 콘도미니엄 공사로, 지상 20층 5개동 총 390세대 규모의 최고급 콘도미니엄이며, 콘도 건물 외에도 클럽하우스, 수영장 등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현대건설은 지난 2001년 6월 골든힐파크 콘도미니엄 공사에 착공, 지난해 1월 공사를 성공리에 마무리한 바 있는데, 완벽한 공사 수행을 통해 고품질 시공능력을 높이 평가받아 이같이 수상케 됐다.
특히, 현대건설은 지난 2000년 시그니처 파크 콘도가 싱가포르 건설대상 ‘대상’을, 2001년 파크 팰리스 콘도가 ‘최우수상’을, 2004년 서머힐 콘도가 ‘최우수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에도 ‘대상’을 수상함으로써 싱가포르에서 쌓아온 뛰어난 명성을 다시금 확인받는 계기가 되고 있다.
아울러 골든힐파크 콘도미니엄은 지난해에 동 기관인 싱가포르 건설청에서 주관하는 2005 ‘싱가포르 건축 디자인상(Best Buildable Design Awards)’ 대상에 선정된 데 이어 올해에도 싱가포르 건설대상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얻었다.
현대건설 이상기 싱가포르 지사장은 “싱가포르는 아시아 국가 중에서도 품질관리, 안전관리 등이 엄격한 국가로서 ‘건설대상’과 ‘건축 디자인상’은 모든 공사 수행이 완벽하고 창의적인 건축물에만 주어진다”고 말하고, “골든힐파크 콘도가 지난해 ‘건축 디자인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싱가포르 건설대상도 수상함으로써 현대건설의 높은 기술력과 풍부한 시공경험을 국제적으로 다시금 인정받게 됐다”고 밝혔다.
현대건설은 이번 수상을 통해 향후 건설경기 호전이 예상되는 싱가포르 지역 건축공사 수주에서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웹사이트: http://www.hdec.co.kr
연락처
현대건설 홍보부 이태석 부장, 이성훈 과장 746-2371, 23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