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기술, 글로벌 인재 양성에 총력
어울림은 올해 회사 슬로건으로 개개인의 능력을 극대화시키자는 의미의 `메가 어빌리티(Mega Ability)'를 내세웠으며, 이의 일환으로 글로벌 인적 경쟁력 확보를 위해 금번 외국어 강좌를 기획, 시행하게 되었다.
그룹의 특성에 따라 어울림정보기술은 중국어 강좌를, 관계사인 인터컴소프트웨어와 어울림시스템즈는 영어 강좌를 도입하여 진행하고 있다. 수업은 주 3회이상 회화 중심으로 진행되며, 요청에 따라 1:1 회화 수업도 제공함에 따라 직원들은 일반 학원 교육에 비해 수준 높은 강좌를 제공받게 된다.
외산 제품을 아웃소싱 하여 판매하는 유통 사업의 비중이 커짐에 따라 영어가 업무진행에 필수적일 뿐 아니라, 향후 부상하는 중국시장을 고려할 때 중국어를 배우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은 점이 금번 강좌 도입의 직접적인 배경이며, 특히 개인적으로 학원에 다닐 경우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요 되는 점도 감안하였다는 것이 어울림 측의 설명이다.
황호건 인터컴소프트웨어 사장은 "외산 IT 제품을 취급하는 경우 및 자체 개발 IT 제품을 수출하는 모든 경우에 외국어는 필수적이다"며 "직원들을 대상으로 각종 강좌 개설에 대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외국어 교육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았다"고 말했다.
어울림은 필요에 따라 일본어 등의 강좌도 추가로 개설할 계획이며, 이 외에도 세계화에 따른 글로벌 인재양성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oullim.co.kr
연락처
어울림정보기술 전략기획실 박혜경 과장
02-6007-7329,011-9769-8280 이메일 보내기
-
2007년 1월 22일 1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