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관찰 청소년 ‘2006고양세계꽃박람회’ 전시장 조성 자원봉사활동

고양--(뉴스와이어)--고양보호관찰소(소장 黃振圭)는 2006. 4. 25.(화), 26.(수) 양일간 경기 고양시 일산서구 소재 ‘한국국제전시장’(KINTEX)에서 학교폭력으로 보호관찰처분을 받은 청소년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06 고양세계꽃박람회’ 전시장을 조성하는 자원봉사활동을 하였다.

화초심기, 화단정리 등으로 진행된 이번 자원봉사활동은 학교폭력으로 보호관찰처분을 받은 청소년들로 하여금 내 고장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행사인 ‘2006 고양세계꽃박람회’ 전시장을 조성하는 자원봉사자로 참여케 함으로써, 애향심 및 봉사정신을 함양하는 등 그들의 손상된 사회성을 회복시켜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조력함과 더불어 심성순화 및 올바른 가치관의 형성을 유도하여 궁극적으로 학교폭력을 미연에 방지하고자 마련되었다.

자원봉사활동에 참석한 보호관찰 청소년(임○○, 17세)은 “처음에는 화초를 심는 것이 서툴고 힘들었지만, 막상 힘들게 해놓고 보니 뭔가를 해냈다는 자신감이 생겼으며, 내손으로 직접 만든 화단을 보고 좋아할 관람객을 생각하니 가슴이 뭉클해진다.”고 하였다.

한편, 고양보호관찰소는 학교폭력 보호관찰대상자를 대상으로 학교폭력 재발방지 및 건전한 사회인으로의 복귀를 촉진시키기 위해 다양한 심성순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koyang.probation.go.kr

연락처

의정부보호관찰소 고양지소 김봉옥 주무관 031-932-9935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