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119, 석가탄신일 화재특별경계 근무
제주도소방재난관리본부(본부장 강희남)는 다음달 5일 석가탄신일 전·후로 행사용 연등과 촛불 등 각종 화기취급이 급증하고 황금연휴 기간중 산을 찾는 등반객들이 많아지면서 사찰 방문객 또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다음달 4일부터 사흘간 전 소방관서를 대상으로 화재특별경계근무에 들어간다.
도소방재난관리본부는 특별경계근무 기간중 서귀포시 약천사등 주요 대형사찰 에 대해서는 소방공무원 50여명과 소방차량 5대를 고정배치하고 소규모 사찰 240군데에 대해서는 주·야간 구분없이 소방순찰과 자율방화관리 지도를 강화한다.
이와함께 사찰 인근 소방용수시설을 확인하고 주요 사찰에 대한 긴급출동로 확보에도 나설 계획인데 사찰등 관련시설물에 대한 소방안전점검은 이달초 모두 마무리됐다.
대형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관리 강화 차원에서 비상구 관리실태에 대한 불시 지도단속도 벌이게 된다. 한편 최근 3년간 석가탄신일 전·후에 발생한 사찰 화재사고는 없었으며 이번 특별경계근무에는 소방공무원 3백여명이 동원된다.
제주특별자치도 개요
제주특별자치도청은 6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원희룡 지사가 이끌고 있다. 원희룡 지사는 아픔을 치유하고 과거를 넘어서는 제주, 안전하고 모두가 누리는 제주, 미래세대를 위해 가꾸고 키우는 제주를 공약실천계획으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jeju.go.kr
연락처
신문취재및보도지원 이지훈 064-710-2043 방송취재및보도지원 김동호 064-710-20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