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콘텐츠 프로슈머 인기몰이
‘녹음벨 만들기’는 하나포스 멀티노래방 서비스 중 녹음기능을 이용하여 자신만의 벨소리를 만드는 것으로, 자신이 부른 노래를 즉석에서 녹음한 뒤 바로 휴대폰 벨소리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 또는 선물하는 것도 가능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하나포스 멀티노래방은 노래방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PC에 설치한 후 이용하는 인터넷 노래방 서비스이다. 웹 상에서 자신이 부르고 싶은 곡을 검색하여 반주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또한 녹음한 곡은 ‘녹음곡 앨범’을 통해 지인에게 메일로 선물하는 것도 가능하다.
멜론(http://www.melon.com)의 ‘컷팅벨’은 멜론에서 제공하는 폰꾸미기 기능의 하나로, 음악을 들으면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선택해 직접 휴대폰 벨소리로 만들 수 있는 것이 특징. 요즘 나만의 것을 중요시 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인기이다.
이를 이용하려면 멜론 회원에 가입한 뒤 원하는 곡을 선택해 ‘폰 꾸미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벨소리를 만드는 방법은 음악을 들으면서 마음에 드는 구간을 마우스로 선택한 다음 ‘컷팅벨 만들기’ 버튼을 누르면 60초 가량의 나만의 휴대폰 벨소리가 생성된다. 제작된 벨소리는 휴대폰에 적용되며 곡당 8백 원의 유료서비스로 제공된다.
나도피디닷컴(www.nadopd.com)은 나만의 음악을 만들 수 있는 곳. 피아노, 기타, 드럼 등 10가지 이상의 악기 소리와 기존 작곡가들이 만든 음원을 활용해 ‘자신만의 음악’을 제작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렇게 만든 음악들을 모아 온라인에서 전송 받을 수 있는 디지털 앨범으로 만드는 것도 가능하다.
싸이월드(www.cyworld.com)의 미니홈피용 음악포털 뮤직2.0 서비스는 노래방에서 직접 녹음한 자신의 음악을 따로 구매해 미니홈피의 배경음악으로 삽입할 수 있다는 것이 독특하다. 싸이월드는 전국의 노래방 중 인터넷 반주기가 설치된 노래방 기기를 이용해 노래를 녹음한 후 휴대폰 인증을 거치면 데이터가 싸이월드 노래방으로 전송된다. 회원들은 이를 기존 배경음악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입해 자신의 배경음악으로 등록할 수 있으며, 친구에게도 선물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한 싸이월드 웹노래방을 통해서도 배경음악(BGM)을 녹음을 통해 자신만의 개성만점인 미니홈피 음악을 꾸밀 수 있다.
하나포스닷컴 담당자는 “ ‘나만의 벨소리 만들기’ 서비스는 이용자가 자신의 목소리가 담긴 다른 사람과 구별되는 벨소리를 만들 수 있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며, “소비자가 적극적인 참여 아래 나만의 것을 만드는 문화는 인터넷 환경이 발전할수록 가속화 될 것이며, 또한 기업들도 이용자들 요구에 발 맞추어 참여 할 수 있는 부분을 늘려야 한다” 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hanafos.com
연락처
하나로드림 이희정 대리 02-6411-2431 011-383-5539
카라커뮤니케이션즈 변을경 과장 02-538-6957, 016-340-6448
이소희 대리 02-538-6924, 010-4765-7545
-
2010년 1월 12일 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