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정부조달 우수제품전’ 참가
홈시어터 체험관에서는 PDP TV/LCD TV/프로젝션TV 각 제품별 별도의 체험공간을 마련해 실감나는 영상을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했으며, 시스템 에어컨도 환기시스템, 중앙제어시스템, 냉난방기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도록 해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계획이다.
LG전자는 특히 최근 초중고교에서 프로젝션TV가 PDP TV로 대체되고 있으며, 각종 영상물 방영시 프로젝터의 활용도가 높아짐에 따라 자사 타임머신 PDP TV 및 벽걸이 프로젝터의 강점을 집중 부각시킬 예정이다.
정부조달 우수제품전(GOPE 2006) 주요 출품목
◎ 디지털TV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신규 조달등록한 PDP-LCD TV를 비롯 DLP TV 및 프로젝터를 선보인다.
LG전자가 신규 조달등록한 모델은 50”/42" PDP, 32/42" LCD TV 4종이며, 50 "PDP TV와 42"LCD TV를 전시한다. New XD엔진, 5세대 수신칩적용/ 4조 4천억 컬러의 뛰어난 화질과 자주사용하는 메뉴를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리모컨을 채택하여 편리성을 강화시킨 모델이다.
무선마이크/무선마우스 기능을 강화한 LG전자의 DLP TV는 현재 52"/62"가 조달등록 되어 있으며, 이번 전시회에서는 52" DLP TV가 전시된다. 특히 무선마이크 기능을 탑재하여, 초중고 학교등의 교육 현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와 더불어, LG전자는 조달등록 예정인 프로젝터 시연룸을 조성하여, 우수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했다.
이외에, LG전자의 기술력을 볼 수 있는 60"타임머신 PDP TV, 차세대 타임머신 LCD TV 및 세계최초 벽걸이 프로젝터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LG전자는 세계최초로 타임머신 기능을 적용한 타임머신 TV는 켜는 순간부터 자동으로 1~2시간 분량이 녹화돼 방송 시청 도중 잠시 자리를 비워야 하는 경우에도 끊김없는 연속 시청이 가능하다.
LG전자가 올해 초 출시한 타임머신LCD TV는 기존 160GB 제품보다 50% 가량 늘어난 250GB 하드디스크 용량이 늘어나, HD급 영상은 21시간, SD급 영상은 최대 92시간까지 녹화할 수 있으며, TV를 켜는 순간부터 2시간 분량의 HD급 영상이 자동으로 녹화된다.
또 250GB의 타임머신TV는 TV를 켜는 순간부터 자동으로 2시간 분량의 HD급 영상을 녹화할 수 있어, 1시간이 넘는 영화나 축구중계를 시청하는 동시에 녹화가 가능해, 다시 보고 싶은 영상으로 되돌아가 시간을 늦추면서 생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 LCD모니터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성능과 디자인을 강조한 LCD모니터를 선보인다.
17인치 LCD모니터는 응답속도 8ms(미리세컨드, 1000분의 1초), 700:1 명암비를 구현하며 특히 모니터 뒷면에 곡선 디자인을 적용한 신개념 모니터이다.
이 제품에 적용된 독자기술의 화질개선 전문칩 ‘f-Engine’은 DAFI(Digital Adaptive Fine Image) 기술 적용해 색상에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도 휘도를 높이고, 밝은 곳은 더욱 밝고 어두운 곳은 더욱 어둡게 보여줌으로써 보다 선명한 화질을 표현하는 기술이다.
◎ 노트북
LG전자는 이번 전시회에 세계 최초로 출시한 듀얼코어 노트북과 초경량 노트북 등 최고 성능과 디자인을 앞세운 제품들을 대거 선보인다.
LG전자가 선보인 듀얼코어 노트북은 ▲ 15.4인치 와이드 대화면을 채택한 멀티미디어 노트북 ‘P1 시리즈’, ▲ 15인치 고성능 노트북 ‘M1 시리즈’, ▲ 크리스탈 블랙 디자인의 14.1인치 와이드 노트북 ‘T1 시리즈’, ▲ 크리스탈 블랙 디자인의 멀티미디어 노트북 ‘S1 시리즈’ 등 모두 4종이다.
듀얼코어 노트북은 하나의 CPU(중앙처리장치)에 2개의 핵심 칩을 장착한 것이 특징으로, 동시에 여러 가지 작업을 처리할 때 기존 CPU 대비 30% 이상의 성능 향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LG전자는 이동성과 고성능을 겸비한 12.1인치 초경량 노트북, ‘TX 시리즈’도 이번에 선보였다.
LG전자의 첫 서브급 노트북인 ‘TX시리즈’는 기본 배터리 포함, 무게가 약 1.1Kg에 불과하지만 메인 노트북과 맞먹는 고성능 사양을 갖추고 있다.
16:10 비율의 12.1인치 WXGA(1280X800)급 와이드 LCD를 장착한 ‘TX 시리즈’는 한 화면에서 2개 이상의 작업을 동시 수행하기에 편리하다. 특히 파인 브라이트 LCD(FBL : Fine Bright LCD)를 채택, DVD 감상 등 멀티미디어에 적합한 밝고 선명한 영상을 제공한다.
또한 ‘TX 시리즈’는 지상파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 : 디지털이동방송) 모듈을 내장, 별도의 추가장비 없이 이동 중에도 지상파DMB 시청이 가능한다.
근거리 무선통신 기술인 블루투스(Bluetooth V1.2/V2.0)를 지원, 프린터, 마우스, 스피커 등 PC 주변기기와 무선 연동도 가능하다.
◎ 홈시어터/DVD
LG전자가 선보인 무선 홈시어터(모델:XH-CW969TA)는 무선 홈시어터 중 최고 출력인 1,000W를 구현해 원음에 가깝고 웅장한 음향을 재생해 소비자들은 최고 수준의 음악회를 거실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상인 ‘레드닷(reddot) 디자인상’을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이 제품은 MP3플레이어, 디지털카메라, USB 메모리 등을 직접 연결해 음악, 이미지 파일을 재생할 수 있는 USB 호스트(Host) 기능을 탑재, MP3플레이어 및 USB메모리카드를 연결해 5.1채널의 생생한 음질로 즐길 수 있다.
또 DVD 재생은 물론 PC내 영화파일의 주요포맷인 ‘디빅스(DivX)’ 파일을 비롯한 다양한 형태의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대형 TV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 외에도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 입력단자를 탑재, 1080i 해상도의 HD급 영상 출력을 지원할 뿐 아니라 디지털 영상과 음향을 완벽하게 구현하며, DVD/VCR 입출력을 하나의 단자로 연결하는 ‘싱글아웃(Single-out)’ 단자를 채용했다.
슈퍼멀티 레코더콤비는 DVD-R/RW, DVD+R/RW 및 DVD-RAM등 모든 DVD 규격 저장이 가능해 제한된 DVD 포맷만 지원하던 기존 제품의 불편함을 해소함으로써 방송, VHS테이프, 캠코더 동영상 등 원하는 컨텐츠를 반영구적인 미디어인 DVD에 저장,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이 제품은 DVD+R 더블 레이어 디스크 기록이 가능해 기존제품의 2배인 최장 11시간 분량의 영상을 기록할 수 있으며 DVD-RAM 디
스크를 이용해 생방송 녹화와 동시에 이전에 녹화된 영상을 재생해 볼 수 있는 DVD-RAM 타임머신 기능을 구현한다.
또 DVD, VCR의 상호 복사가 가능하고, MS/SD/Mini SD/CF/XD/MS Duo/MS Pro/MD/ST1/MD/MMC/MMC Plus/RS MMC/MMC Mobile
등 세계 最多 14종의 메모리 카드와 직접 연결해 메모리에 저장된 사진(JPEG), 음악파일 (MP3/WMA)을 감상할 수 있으며 디빅스(Div
x)파일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LG전자 업계 최초로 화질 보상 기술인 ‘DVFX(Digital Video Effect)’ 칩 알고리즘을 적용, 녹화/재생시 화질이 저하되는 현상을 최소화했다.
◎ 에어컨/환기시스템
6년 연속 세계판매 1위로 명실상부한 글로벌 선두주자인 휘센은, 가정용, 상업용, 조달 납품용 신제품을 대거 선보인다.
신개념 ‘휘센 3 in1(쓰리인원)’은 실외기 한대로 거실과 안방, 건넌방까지 3대의 실내기를 연결할 수 있는 신개념 에어컨이다. 초절전 인버터 방식으로 전기료를 대폭 절감해 주며, 실외기를 1대만 설치하기 때문에 베란다 공간을 넓게 쓸 수 있다.
휘센 스탠드형 에어컨에 적용된 One 판넬 디자인은 이태리 디자인 연구소와 공동으로 디자인한 오리엔탈 골드, 에스닉 블루 등의 컬러와 패턴을 적용하여, 세계적이면서도 가장 한국적인 디자인을 선보이고 있다.
14단계의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일년 내내 공기청정기로도 사용하실 수 있으며, 터치스크린의 컽러 TFT LCD는 운전상태 표시와 포토앨범 등의 기능을 구현한다.
또한, 14단계의 공기청정 시스템으로 일년 내내 공기청정기로도 사용하실 수 있으며, 두개의 압축기를 사용하는 TPS 시스템을 통해 전기료를 기존 에어컨 대비 최대 65%까지 절감할 수 있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휘센 액자형 에어컨은 마치 한 점의 그림처럼 방안의 분위기를 멋지게 꾸며준다. 특히, 액자형 럭셔리 제품은 소비자가 원하는 그림이나 작품 또는 사진 등으로 자유롭게 교체할 수 있다.
국내 최초로 분리형 인버터 히트펌프를 개발한 휘센의 기술력으로 만든 LG MPS 초절전 냉난방기는 두대의 압축기를 조합하여 빠른 시간내에 냉난방을 실현하고, 정상운전시 한 개의 압축기만 운전하여 전기료를 최대 75%까지 절감해 주는 신개념 냉난방기이다.
한편, 국내 최초로 R410A 냉매를 적용하고, 납/수은/ 카드뮴/6가 크롬 등의 유해물질을 완전 제거한 휘센의 친환경 시스템에어컨은 그 성능과 효율이 한층 업그레이드됐다.
한국의 4계절 기후조건에 맞게 자체 개발한 고효율 DC 인버터 히트펌프 시스템으로 높은 에너지 소비효율과 혹한에서의 우수한 난방성능을 자랑한다.
과냉각 회로 기술, 냉난방 균일제어 기술, 인버터 팬 모터 적용, Fuzzy Control에 의한 최적 제어기술 등 LG전자의 자체 기술력을 엿볼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 소개되는 휘센의 New 천장 카세트형 냉난방기는, 1방향 카세트의 경우 높이 13.8cm로 낮은 천장 속에도 설치가 가능한 세계 최소 사이즈를 자랑한다.
기존, 불쾌감의 원인이 되었던 기류의 직접 토출 문제를 리모컨에 의한 미세한 날개각도 제어로 해결했으며 쾌적풍 기능을 추가하여 상하/좌우 온도편차를 기존대비 최대 50% 이상 개선했다.
BLDC 인버터 팬 모터를 전 실내기에 적용, 소음을 24dB 수준으로 대폭 낮췄으며, 천장오염을 방지하는 Vane 설계 구조와, 천장 높이에 따른 풍량제어 기능 등으로 제품 사이즈와 더불어 현장 설치의 적용성을 대폭 확장시켰다.
간편하고 안전한 필터 청소를 위한 자동 승강그릴 기능, 깨끗한 실내 공기를 위한 플라즈마 공기청정 기능 등의 부가 기능도 직접 시연 존을 통해 전시할 예정이다.
또한, 최근 각종 법규와 생활 패턴 등의 변화로 부각되고 있는 실내 공기질에 있어, 이번 전시회를 통해 LG전자 휘센이 그 해결책을 내놓는다.
오염된 실내 공기를 배출하고 실외의 공기를 여과시켜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환기설비인 휘센 eco V는, 특수 전열교환 소자로 실외의 소음을 차단하고, 냉난방 에너지 까지 줄여주는 경제적이고 효율적인 고성능 환기 시스템이다.
실내 이산화탄소 및 미세먼지, 냄새 등을 제거하고 새집 증후군과 새학교 증후군의 원인이 되는 각종 유기화합물질과 VOCs 등의 인체 독성물질 등을 실외로 자동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
국내 학교 환기설비의 선두주자인 LG전자는 2005년 한국 에너지 기술연구원과 공동으로 추진한 ‘학교 교실의 최적환기 실증실험 연구’ 를 통해 국내 교육시설에 최적인 고효율 환기시스템을 자체 개발 완료했고, 에너지 관리공단의 고효율 기자재 선정으로 그 성능을 인증 받았다.
더불어, 냉난방 시스템과 환기 설비에 있어, 이들을 제어하고 타 시스템과 연동하는 각종 네트워크 솔루션도 전시됐으며, 특히 휘센의 ACP(Advanced Control Platform)는 다양한 제어 확장성과 시스템 연동성을 제공하는 새로운 컨셉의 제어 연동 장치로 소개됐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조중권 부장 3777-3922 019-231-1612
이형근 과장 3777-3928 019-9204-4772
손창호 대리 3777-3915 019-434-46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