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전국 국민생활체육 대축전 택견대회 막내려
택견 대회 개막일인 15일은 각 시도의 명예를 걸고 최선을 다하는 모습과 서로 격려를 해주는 모습이 다른 대회와는 사뭇 다른 모습이었다. 여수 시민들의 따듯한 환대와 인심으로 훈훈한 정과 마음에 흠뻑 취하고 아름답고 깨끗한 도시 여수에서 택견이 대회를 개최하게 된것은 또 다른 의미가 있다. 이번 대회는 공정하고 무리없는 경기 진행과 원활한 운영을 위해 각 임원진들의 교육이 있었던 탓인지 무리가 없었다는 평이 지배적이었다. 이번 대회는 여수 mbc 에서 촬영을 하는 가운데서 택견 경기만이 보여줄 수 있는 굼실과 능청속에서 순간적으로 승부가 나는 짜릿한 긴박감을 보여 주었고 비록 전문선수는 아니지만 최선을 다하는 뜨거운 선수들의 열기와 응원에 경기 내내 뜨거웠다. 여수 정보과학고등학교 선생님과 학생들은 난생처음보는 택견 경기에 눈을 떼지 못하고 탄성을 연발하고는 했다. 대회를 위해 많은 도움을 준 자원봉사자와 기간 내내 따뜻한 관심과 정을 보여주신 여수시민들에게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소중한 경험을 가지게 되었다. 반면 오동도 지역의 한 숙박업소와 식당은 지나친 상혼을 보여주어 좋은 대회취지와 어긋나는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경기결과는 경기도가 2004년, 2005년에 이어 3년 연속 종합우승을 거머쥐었고 최우수선수와 최우수 지도상도 함께 수상하는 영예를 거두었다. 2위를 한 부산시와 3위의 서울특별시 역시 내년을 기약해야만했다.
국민생활체육 전국택견연합회 이용복 상임고문은 “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여수시민과 대회관계자 및 임원들 모두가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또한 올해는 전문체육의 반열에 오른 택견을 국민 모두가 수련하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택견인들의 희망에 디딤돌을 놓는 중요한 해이다.
따라서, 이번 2006 전국 국민생활대축전 택견대회가 택견의 저변확대에 큰 밑거름이 될 수 있었으며, 더 많은 국민들에게 다가서는 계기가 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지역을 뛰어넘은 사랑을 보여준 2006대축전은 폐막식에서 그 석별의 아쉬움을 기하며 다음대회에서 다시 만나기를 약속했다. 2007년 대회는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된다.
웹사이트: http://www.taekkyon.or.kr
연락처
대한택견협회 최기철 과장 - 02-413-2707 019-9746-1466
-
2006년 9월 6일 15: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