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육연구정보원과 경남교육과학연구원간의 교육정보 공유 협약 체결
이번 협약은 전국 최초로 이루어지는 시·도 단위 교육기관의 정보공유 협약이며, 양 기관이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양질의 교육용 콘텐츠와 교육활동 지원을 위한 우수한 프로그램을 서로 공유함으로써, 서울과 지방간의 특성화된 교육 마인드를 각 지역의 실정에 맞게 접목시킬 수 있어 한 차원 높은 교육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국의 시·도교육청이 분담하여 개발한 일부 교육용 콘텐츠는 각 시도교육청이 함께 공유함으로써 인력과 예산을 절감하면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서비스 할 수 있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그러나 각 시·도에서 자체 개발한 콘텐츠는 서로 공유가 되지 않아 자료의 중복 개발로 인한 예산의 손실은 물론 양질의 콘텐츠가 일부 지역의 학생들에게만 제공되고 있어 자료의 활용 면에서 아쉬움이 많았다.
이번 두 기관의 협약체결로 향후 개발할 콘텐츠는 실무위원회를 구성하여 계획에서 개발이 완료될 때까지 서로 정보를 교환하고 자문의 역할까지도 수행하게 되어 자료의 질은 높아지고, 예산은 절감되는 일석이조의 효과가 기대된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지금까지 개발한 자료와 앞으로 개발되는 학습자료는 물론, 우수 교육활동 프로그램과 업무추진의 노하우까지도 상호 교류함으로써 교육연구원의 역할과 기능을 한층 높이는 발판을 마련하고 향후 16개 시도교육청의 교육연구원 상호간의 네트웍을 구축하는 시발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웹사이트: http://www.ssem.or.kr
연락처
서울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구사 박미연 02-2230-8502 018-239-2142
이 보도자료는 서울특별시교육연구정보원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