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심에서 가꾸는 우리 가족의 텃밭... 지금 신청하세요”

서울--(뉴스와이어)--도심속에서 우리 가족만의 텃밭을 가꾸며 친환경 농산물을 수확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에서 서울시내 텃밭농장 11개소 1,400여명의 회원을 4.20까지 선착순으로 추가 모집한다.

4월 중·하순에 일제 개장하는 서울시내 28개 텃밭 농장 중 현재까지 참여신청을 할 수 있는 농장은 11개소로 텃밭 재배형 10개소과 배나무 임대형 1개소이다.

텃밭 재배형 농장에서 봄에는 상추, 고추, 가지, 쑥갓, 치커리, 근대를 재배하고 가을에는 배추, 무 등 김장채소를 재배할 수 있다. 회원은 씨뿌리기, 모종심기, 물주기, 잡초제거 등의 작업을 통해 땀흘려 가꾼 친환경 농산물 수확의 기쁨을 만끽할 수 있다.

배나무임대형 농장은 배나무 한그루를 임대받아 배꽃이 필 때 인공수분을 하고 열매솎기, 제초, 봉지 씌우기 등의 작업을 통해 맛있는 서울 먹골배를 수확 할 수 있는 텃밭이다.

작물 재배경험이 없어 걱정하는 초보자들을 위해서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의 전문지도사가 재배기술지도와 상담을 해주며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게시판을 이용한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회원가입을 희망하는 시민은 가까운 지역 주말농장에 전화 또는 직접 내방하여 신청하고 해당 농장주의 은행계좌로 회비를 납부하면 된다. 주말농장별 분양가격은 농장마다 차이가 있으나 텃밭가꾸기형은 1구좌(3~5평)당 5~9만원이며, 배나무임대형은 1주당 12만원 정도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주말농장 이용을 통해 내 손으로 가꾼 친환경 농산물로 건강을 지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가족단위의 여가생활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고, 특히 도시에서 자라난 아이들에게 자연을 체험하게 할 수 있는 산교육장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말농장 위치 등 텃밭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gro.seoul.go.kr) 시민참여 내 텃밭 가꾸기 메뉴를 활용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agro.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산업국 농업기술센터 김동익 02-459-675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