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시, 브랜드슬로건 ‘Dream Bay Masan’ 특허청에 상표등록 완료

마산--(뉴스와이어)--마산시의 정체성과 비전을 담고 있는 브랜드슬로건 ‘Dream Bay Masan(꿈의 항만도시)’이 특허청에 상표등록 완료되어 앞으로 마산을 대표하는 상징으로 활용된다.

‘Dream Bay Masan’은 지난해 마산시의 브랜드슬로건으로 개발돼, 21세기 도시간의 이미지 경쟁시대를 맞아 마산시의 차별화된 도시마케팅에 활용한다는 계획으로 지난해 5월 상표등록을 출원했다.

Dream Bay Masan은 그동안 특허청의 11개월에 걸친 심사와 출원공고를 거쳐, 지난 3월 23일자로 최종 등록을 마쳤다. 이에 따라 향후 10년간 마산시가 독점권을 가지게 된다.

이로써 마산시는 ‘Dream Bay Masan'이란 상표에 대해 이를 사용하고자 하는 시민이나 기업, 단체에 대해 전용사용권 또는 통상사용권을 부여할 법적 권리를 가지며, 어느 누구도 마산시의 사전 승인 없이는 이 상표를 임의로 사용할 수 없게 된다.

한편, 마산시는 이번 상표등록이 완료됨에 따라 브랜드의 자산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상표 사용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여 사용근거를 마련하고,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개발하여 활용하는 등 도시브랜드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웹사이트: http://www.masan.go.kr

연락처

마산시청 공보계 이형건 055-600-321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