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사업자 입찰참여 간소화된다...조달청-한국소프트웨어協 협정서 체결
이번 협약서 조인식은 지난 2월 조달청과 정보통신부간에 체결한 ‘SW 공공구매 제도 개선’ 협정서의 후속조치의 일환이다..
조달청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는 이날 소프트웨어사업자는 협회에만 사업자 신고를 하면 조달청에 다시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참여가 가능하도록 했다.
그동안 소프트웨어사업자는 협회에 사업자 신고를 한 후에도 다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해야 했으며, 실적증명을 위해 매번 입찰건마다 실적증명서,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을 제출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또 협회에서 실적자료를 발행하면 이를 심사자료로 활용하기로 했으며 협회에서 실적자료 제공 시스템이 구축되면 조달청과 시스템을 연계시켜 실적자료 제출을 폐지할 계획이다.
염재현 구매사업본부장은 “소프트웨어사업자는 조달청과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간 협약체결로 입찰참여가 편리해 질 것으로 본다”면서 “장기적으로 실적자료 시스템이 구축되면 온라인을 통한 SW사업자정보교환으로 유효기간 자동갱신이 가능해 지는 등 소프트사업자의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달청 개요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고 시설공사의 경우, 계약을 관련 업체와 연결해줌으로써 공공기관의 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이다. 기획재정부의 외청으로 대전 정부청사에 본부를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ps.go.kr
연락처
정보기술용역팀 사무관 문병성 042-481-7230
조달청 홍보관리팀 유정근 서기관 042-481-70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