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크로니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cronis True Image) 9.1’ 출시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시스템 및 스토리지 관리 솔루션 제공 선두업체인 아크로니스(한국담당 이건우, http://www.acronis.com.sg)는 윈도우 기반 서버 및 엔터프라이즈 급 워크스테이션 용 업데이트 버전으로, 재해 복구 및 백업 기능을 크게 보강한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cronis True Image) 9.1’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cronis True Image) 9.1’은, 전혀 다른 하드웨어로 시스템을 복원시키는 ‘유니버설 리스토어(Universal Restore)’ 기능과 원격 컴퓨터를 가동시켜 문제가 생긴 시스템 파티션(system partition)을 복원하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향후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엔터프라이즈 서버(Acronis True Image Enterprise Server)’와 ‘윈도우용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서버’, 기존 기업용 ‘아크로니스 트루이미지 워크스테이션’ 등에 추가되어 제공될 예정이다.

또한 이 솔루션은, 데이터베이스의 ‘시점 복사(PiT: point-in-time)’ 스냅샷 작성과 64비트 하드웨어/소프트웨어를 지원하기 위하여 마이크로소프트의 ‘VSS(Volume Shadow Copy Service)’ 기술을 이용하며, 데이터베이스 어플리케이션들을 시작하고 중단하는 기능 및 원격지에서 직접 시스템에 부팅하여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는 기능 등을 제공한다.

이 소프트웨어는, 마이크로소프트(MS)가 발표 예정인 새 컴퓨터(PC) 운영체제인 ‘윈도비스타(Vista)’ 베타 버전 및 마이크로소프트의 다른 서버용 운영체제들에서도 무리 없이 구동되는 것으로 검증 받았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기업용 제품군이 스토리지 관리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제공하는 다양한 추가 기능들은 다음과 같다;

- 다른 하드웨어로의 시스템 복원(Restore to different hardware): 다양한 종류의 하드웨어 및 가상화 장치(virtual machine)로 시스템을 복원할 수 있게 함으로써 완벽한 재해 복구 가능을 제공한다.

- 마이크로소프트 VSS(Volume Shadow Copy Service)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익스체인지 서버(Microsoft Exchange Server)와 마이크로소프트 SQL 서버(Microsoft SQL Server), 오라클의 기업용 솔루션 등의 주요 솔루션들을 온라인상에서의 백업할 수 있다.

- 64비트 윈도우(Windows) 지원: 64비트 운영환경을 지원하여, 기존 및 업그레이드된 신규 시스템을 위해 단일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 접속 가능한 원격지에서 원활한 시스템 복원: 주요 관리 지점(one central location)을 통해 원격 컴퓨터를 가동시켜 네트워크상에서 완벽하게 엔터프라이즈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 등의 시스템을 복구할 수 있다

- ‘아크로니스 스냅 리스토어(Acronis Snap RestoreTM)’를 이용한 ‘이미지’로부터 부트: 시스템 복구 중에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다운타임(downtime)을 줄여준다.

- 자동 ‘이미지(image)’ 확인: 복구 작업 시에 디스크 내용 전체를 복사할 수 있는 ‘이미지’를 사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 차등 백업(differential backup): 사용자가 관리해야 하는 백업의 수를 줄여준다.

- 기존의 ‘이미지’ 백업 기능에 ‘파일’ 백업 기능을 추가: 유연한 시스템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

- 백업 시에 파일을 제외: 비즈니스 데이터만 캡처하여 보관하기 때문에, 스토리지 저장소(storage archives)의 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여준다.

- 윈도우 이벤트 로그(Windows Event Log) 및 간이 망 관리 프로토콜(SNMP) 지원: 기존의 네트워크 모니터링 어플리케이션을 연결함으로써 관리상 편의를 높였다.

- 백업 전후 사용자 정의(Custom) 스크립트: 전사적 백업 정책의 준수를 용이하게 한다.

- 하드디스크 쓰기 속도 및 네트워크 대역폭의 사용에 관한 제어 기능: 비즈니스 운영의 혼란을 최소화시켜 준다.

- 부팅 가능 이미지와 PXE 패키지, 부팅 가능 복구 매체 ISO로 CD 작성(Create CDs with bootable images, PXE packages, and bootable recovery media ISOs) - 별도의 복구 매체가 필요 없으며, 어플리케이션 관리의 유연성을 높여준다.

아크로니스 마케팅 이사인 스테판 로턴(Stephen Lawton)은 “IT 시스템을 신속하고 효율적인 방법으로 안정적인 작업 상태로 복구하는 것은, 비즈니스 연속성과 재해 복구를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다”라고 말하고, “새롭게 출시한 업데이트 버전은 다양한 하드웨어로의 복구와, 64비트 및 32비트 환경 기반 하드웨어/소프트웨어 지원, 그리고 시스템을 직접 작동하지 않고도 원격지에서 복구할 수 있는 등의 핵심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IT 관리자들에게 업무 시 다운타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생산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등 시간과 인력 절감을 위한 다양한 신기능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라고 의의를 밝혔다.

이 제품은 아크로니스의 국내 총판인 위프로소프트, 단군소프트, 클래러스, 로직플렌트, 소프트엔조이, 지누앤범서 등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아크로니스의 모든 제품군은 구입 전에 15일 동안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으며, 좀더 자세한 정보는 아크로니스 홈페이지 http://www.acronis.com.sg/enterprise/product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가트너(Gartner)의 애널리스트인 배리 러니언(Barry Runyon)은, 그가 2005년 6월에 발표한 <재해 복구 계획의 안전성, 유효성 및 가용성 문제에 관한 생각> 보고서를 통해, "재해 복구 계획은 비즈니스 연관성을 부여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비즈니스와 인적, 그리고 벤더간의 협력 등의 중요성을 경시하는 경우가 많다. 재해 복구 계획을 현실적으로 적용시키려면, 중요 요소들을 적시에 투입시켜 관리해야 한다. 또한 시스템의 유용성을 높이려면 지속적인 관리, 업데이트, 테스트 등이 필수적이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고객사례 - 브로드리프 서비스(Broadleaf Services)

말레이시아 동부 연안에 위치한 ‘브로드리프 서비스(Broadleaf Services)’는 데이터 보호와 저장에 관한 비용 및 복잡성을 낮추기 위한 솔루션 전문 기업으로서, 윈도우에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Acronis True Image) 서버를 이용할 것을 권장한다.

브로드리프 서비스의 수석 엔지니어인 글렌 펀드(Glenn Fund)는 “저희는 로컬로 연결된 스토리지를 새로운 ‘EqualLogic iSCSI SAN’으로 마이그레이션하는 작업에 단연 아크로니스를 선택했다”라고 말하고, “아크로니스 마이그레이션은 다른 경쟁 제품에 비해 공간 효율이 높고 속도가 훨씬 빠르다. 아크로니스 새로운 9.1 버전 출시로 모듈 성능을 추가했다. 따라서 저희는 더 이상 볼륨 이미징에만 국한되지 않고 전체 볼륨을 이미징하거나 복원할 수 있으며, 또는 폴더와 파일을 선택만 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전체 백업(full backup), 증가 백업(incremental backup), 그리고 차등 백업(differential backup)에 관한 매일 일정을 설정할 수 있으며 자동 백업도 가능하다. 이로써 트루 이미지 서버는 속도가 낮고, 잠재적인 오류 가능성은 더 높은 기존의 테이프 기반 백업 및 복원을 대체할 수 있는 이상적인 도구다. 아크로니스의 전체 이미지, 증가 이미지 그리고 차이 이미지는 온라인으로 즉시 가져와 대체 복구 또는 테스트 볼륨으로 이용될 수 있다”고 말하고, “비즈니스 지속성을 위해 자사는 고객들이 자기 서버 부트 드라이브를 아크로니스로 아카이브할 것을 권장한다. 서버가 다운될 경우, 교체 서버를 온라인으로 가져오면 부트 드라이브는 다른 모든 볼륨 및 기존 데이터와 함께 신속히 복구되며 SAN으로부터 즉시 연결된다”고 말했다.

브로드리프 CEO인 월터 스콧(Walter Scott)은 “엔터프라이즈 급 서버 고객 및 독립형 서버 고객으로 저희 역량을 확장하는 것이 아크로니스의 우선 과제다. 백업과 재난 복구는 사업 연속성을 위한 전체 기업 전략의 일부다. 기본적인 재난 복구 전략 또는 보다 큰 엔터프라이즈 급 시스템 관리 프레임워크의 일부 요소로 작용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역량을 제공함으로써 아크로니스는 모든 기업 요구를 효과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도구를 갖추고 있다. 여기에는 물리적 서버와 가상의 서버가 모두 포함된다”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아크로니스는 기업 사용자들이 백업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제품이 사용하기 너무 복잡하거나 안전한 백업 성능을 제공하지 못하면 사용자로부터 외면 당하기 쉬우며 이것은 적절치 못한 사업 결정이라는 점을 깨달았다. 아크로니스 제품은 매우 유용하고 신속한 ROI를 제공하는 발전된 엔터프라이즈 급 백업 성능을 제공함으로써 IT 관리자들의 업무를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 준다. 아크로니스 제품은 사용 방법이 복잡하지 않다”라고 말했다.

브로드리프 서비스(Broadleaf Services)는 중소 기업 커뮤니티의 데이터 스토리지, 연속성 및 재해 복구 문제에 맞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회사는 자신의 중요 데이터 자산을 저장, 관리 및 보호하기 위한 비용과 그 복잡성을 줄이기 위한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브로드리프 서비스의 모든 솔루션은 단순한 파일 손상, 데이터베이스 오염, 서버 고장 또는 심지어 설비 재난 이후의 복구를 위한 적절한 방법을 제공하며 직접적이고 비용 부담이 크지 않도록 설계되었다. 좀더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인 http://www.broadleafservices.com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고객사례 - 엘 캐미노(El Camino) 병원

캘리포니아, 마운틴뷰에 있는 엘 캐미노(El Camino) 병원의 테크니컬 서비스 매니저인 브래드 밀러(Brad Miller)는 “엘 캐미노(El Camino) 병원은 응급 상황의 최초 응답자로써 병원 서버의 가용성에 대한 책임 의식을 느끼고 있다. 우리는 다운된 서버를 즉시 복구할 수 있어야 한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엔터프라이즈 서버는 빠른 시간 내에 서버를 알려진 작동 상태로 복구시킬 수 있음을 증명해 보였다”라고 말하고, “뿐만 아니라 우리는 아크로니스의 ‘유니버설 리스토어’ 성능이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임을 직접 확인했다. 서버에 문제가 발생하면, 그 서버를 어떤 하드웨어에도 복구할 수 있다는 절대적인 확신이 필요하다. 아크로니스 트루 이미지 엔터프라이즈 서버는 그러한 확신을 입증해 보였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acroniskorea.co.kr

연락처

아크로니스 한국담당 이건우 팀장 싱가폴 직통전화 65-6222-0700 (내선179)
코콤포터노벨리 정은경 과장 02-6366-1516 016-790-360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