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장비구매과 6급 김유일씨, '마케팅이 곧 혁신이다‘ 책 발간
조달청(청장 진동수) 직원이 마케팅과 혁신을 접목시킨 ‘마케팅이 곧 혁신이다’라는 책을 발간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김유일 씨(장비구매과 6급)<사진>로 혁신을 수요자 중심행정의 본질인 고객서비스와 마케팅측면에서 접근하고 있다.
이 책자는 제 1부 고객감동의 시작 제2부 마케팅이야기 제3부 오늘의 화두 혁신 등 3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는 “공무원의 고객인 국민에게 감동을 주기 위해서는 마음으로부터의 변화가 행동으로 옮겨져야 한다”면서 “ 글로별 경쟁체제 속에서 고객에게 사랑받기위해서는 끊임없는 혁신이 뒷받침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김씨는 한국철도대학을 졸업한 후 한국방송통신대학에서 경영학을 전공했으며 충남대 경영대학원에서 마케팅을 전공한후 대학에 출강하고 있다.
조달청 개요
공공기관이 필요로 하는 물자를 구매하고 시설공사의 경우, 계약을 관련 업체와 연결해줌으로써 공공기관의 사업 수행을 지원하는 정부기관이다. 기획재정부의 외청으로 대전 정부청사에 본부를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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