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파스게임, “유창혁 9단과 바둑 한판 둘까”
엠파스가 오는 31일 유창혁 9단과 네티즌들의 두뇌 서바이벌 게임 ‘N대1 대국’을 연다고 7일 밝혔다.
엠파스 바둑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펼쳐지는 이번 대국은 말 그대로 수천 명의 바둑 마니아들이 한 팀이 되어 유창혁 9단과 벌이는 한판 승부.
네티즌들은 흑돌을 잡고 각자 자신의 바둑판에서 백돌의 유창혁 9단의 공격에 맞서게 된다. 이 때 참가자들의 착수 중 가장 많은 득표를 올린 수가 대표 착수로 결정돼 바둑은 진행된다. 중요 대목에서는 흑의 대응 중 모범 착수를 선정해 고수에게 직접 한 수 배울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가장 많은 대표 착수를 둔 네티즌에게는 순위에 따라 유창혁 9단의 친필 사인 바둑판과 위성 DMB폰 등을 선물하고, 참가자 중에서도 추첨을 통해 유창혁 9단 바둑판, 네비게이션, 디지털 카메라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조한승, 박정상, 김주호 프로 등 국내 정상급 프로기사들과의 자리도 마련됐다. 2주마다 바둑을 가장 많이 둔 회원과 가장 많이 베팅 한 회원을 선정해 한국 랭킹 10위권 내의 유명 프로기사들과 1:1 지도대국을 받을 수 있는 ‘최다 대국 마니아 이벤트’가 그것. 3월 한 달간 엠파스 바둑 서비스에 가입하는 모든 회원에게는 1개월간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정회원권도 주어진다.
웹사이트: http://www.empa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