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네트, Web 2.0 기술 일본과 전략적 제휴
이런 가운데 블로그 전문사이트 이글루스(http://www.egloos.com)를 개발, 운영하는 ㈜온네트(http://www.onnet.co.kr)가 현재 개발중인 Web 2.0 관련 기술로 일본 IT업체로부터 투자를 이끌어 내면서 관련업계로부터 주목을 받고 있다.
㈜온네트는 현재 개발중인 Web 2.0시대의 핵심 요소 중 하나인 RSS(RDF Site Summary) 관련 기술의 일본 내 서비스 권과 관련해 일본의 포탈서비스 업체인 익사이트 (http://www.excite.co.jp)와 업무제휴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휴를 통하여 익사이트는 온네트 일본법인인 온네트 재팬에 투자하고 ㈜온네트가 개발하고 있는 RSS 관련 기술의 일본 내 서비스 독점권을 가지며, ㈜온네트는 일본법인인 온네트 재팬을 통해 현지화 작업을 수행하기로 하였다.
㈜온네트의 박수정 이사는 “Web 2.0에 대한 일본 IT업체들의 관심은 매우 뜨겁다”라면서 “온네트가 개발중인 RSS 관련 기술을 3월 국내에서 공개한 뒤, 일본에서의 현지화 작업을 통해 올해 상반기 중에 일본 내 서비스를 오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익사이트의 관계자에 따르면, “Web 2.0은 휴지기에 돌입한 일본의 IT산업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전하며, “이번 익사이트의 온네트 재팬 투자와 소프트뱅크의 오마이뉴스 투자 등에서 알 수 있듯이 한국에서 개발한 Web 2.0 관련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일본 IT업체의 러브콜은 끊이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온네트가 개발중인 RSS 관련 기술은 오는 3월 13일과 14일 해외전문가들과 국내 관련업체들이 참가하는 대규모 컨퍼런스인 NGWeb2006 (Next Generation Web International Conference 2006)에서 최초로 공개될 것으로 알려졌다.
웹사이트: http://www.onnet.co.kr
연락처
온네트 홍보팀 홍진표 담당 02-552-5789
-
2008년 12월 15일 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