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 제네바 모터쇼에서 친환경 기술 ‘랜드_e’ 발표
제네바 현지 시간으로 2월 28일 오전 10시(한국 시간 같은 날 오후 6시)에 제네바 국제 모터쇼 현장에서 이루어진 기자 간담회에서 랜드로버는 e-터레인 시스템으로도 알려진 혁신적인 기술인 “랜드_e” 를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된 랜드_e는 전기 주행 기술, 배출가스의 양을 감소시키는 기술들, 그리고 환경 친화적인 디젤 기술 등을 포함해 모두 8가지의 친환경 관련 기술들로 이루어져 있다.
이와 같은 친환경적 테크놀러지를 토대로 랜드_e는 랜드로버 사륜구동 차량의 성능을 배가하는 동시에 연료 소모와 이산화탄소 배출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30% 정도의 연비 효율성도 달성 가능하다.
랜드로버의 매니징 디렉터인 매튜 테일러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 테크놀러지가 실용적이며, 가능성 있는 국제 환경의 솔루션이라는 것”이라며 “운전자들은 향후 몇 년 안에 랜드로버의 모든 차량에서 이 기술들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미 과거 9년 동안 랜드로버는 엔진 연소 시의 배출물을 13%(업계 평균 9.7%)까지 감소시킨 바 있다. 7인승 SUV인 디스커버리3 디젤의 경우 이산화탄소 배출량이 세단 차량 정도밖에 되지 않으며 2006년 레인지로버 모델의 경우에는 2005년 모델보다 11% 감소했다.
랜드_e의 기술들
- Integrated Electric Rear Axle Drive: 저속에서 전기로 주행하며 오프로드 주행시 필요에 따라 엔진 토크를 즉시 최대한도까지 증가시킨다.
- ISG Integrated Starter-Generator: 마이크로 하이브리드 시스템. 주행 중 차량이 정지하면 자동적으로 엔진 또한 정지함으로써 연료 소비를 줄이며 불필요한 이산화탄소 배출 또한 감소시킨다.
- Propshaft with Seamless Re-connect: 운행조건이 허락할경우(마른노면등) 후륜축의 동력을 차단하여 연료 소비를 혁신적으로 감소시킴과 동시에, 필요할(오프로드 혹은 젖은도로등)에는 즉각적으로 사륜운행상태로 변환시킨다.
- Terrain Response e-Mode: 랜드로버의 오프로드 주행 기술인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 System) 5가지 모드에 추가된 6번째 모드로 온로드 기능에 초점을 맞추어 부드러운 쓰로틀 반응과 빨라진 변속점을 통해 연료 효율성을 높인다.
- Bio-diesel capability: 연료로 석유 대신 콩기름 등 천연 원료로부터 얻은 기름을 사용, 연소시 배출물의 해악을 감소시킨다.
- ITP Intelligent Thermal Programme: 배출열 관리 및 냉각 시스템 기능을 포함한 엔진 요소들을 컨트롤함으로써 기계적 손실 및 불필요한 이산화탄소 배출을 방지한다.
- EPAS Electric Power Assisted Steering: 전통적인 시스템의 유압 펌프를 이용한 파워핸들시스템이 아닌, 전자시스템을 이용하여, 유압펌프시스템의 단점을 사전에 막으며, 유압 시스템과 비교해서 획기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을 감소시킨다.
- IMES Intelligent Management of Electrical Systems: 배터리 충전을 필요시에만 제공, 연료 효율성을 증가시킨다.
웹사이트: http://www.landroverkorea.co.kr
연락처
랜드로버 코리아 02-3781-3821
홍보대행 : 엑세스커뮤니케이션 고설희 02-517-9447(211) 011-9612-674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