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콩 온라인, 일본 오픈베타 준비 이상무
메가 엔터프라이즈 (대표 이상민 www.megaking.co.kr) 는 3월 3일에 있을 자사의 캐주얼 레이싱 게임 콩콩 온라인의 일본 오픈 베타테스트가 순조롭게 준비되고 있다고 밝혔다.
콩콩 온라인은 일본 내 온라인게임 및 커뮤니티 사업을 전개하는 가이악스의 게임포털 사이트 ‘무포’를 통해 서비스 된다. 무포는 일본 최초의 온라인게임 전문 포털 사이트로 지난 2월 14일 일본 현지 기자간담회를 통해 프리오픈 일정을 알리고 향후 서비스 될 게임들에 대한 소개를 한 바 있다. 무포에서는 콩콩 온라인을 필두로 스톤에이지2, 초학교 등 총 5개의 온라인게임이 하나의 통합 아이디로 서비스 될 예정이다.
지난 1월 6일부터 일주일간 일본 클로즈 베타 테스트를 진행했던 콩콩 온라인은 일본 시노비jp가 운영하는 게임 리뷰 사이트에서 “일러스트도 사랑스럽고 개구리처럼 날아다니는 것이 재미있다. 마리오카트를 즐겼던 사람들이라면 푹 빠질 수 있는 게임이다.” 라고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기대작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메가 엔터프라이즈는 콩콩온라인이 한류열풍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일본현지 문화와 한국의 정서를 반영한 성공적인 현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콩콩 온라인은 무포에서 서비스 될 게임들 중 선발주자로 나서 3월 3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무포의 첫 주자로 나선 데에는 사랑스러운 일러스트와 점프를 통한 독특한 레이싱을 한다는 점이 크게 어필한 것으로 보인다.
가이악스의 게임사업부 부장 오치 유이치씨는 “콩콩 온라인은 간단한 조작으로 스피드 넘치는 레이스를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3월 3일 오픈 베타 테스트를 시작해 4월 중에는 정식 서비스될 예정이며, 가이악스의 게임들 중 대표작이 될 것이다.” 라고 말해 콩콩 온라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콩콩온라인은 일본 오픈 베타 테스트에 이어 중국에서의 클로즈 베타 테스트도 앞두고 있어, 2006년에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선전하는 콩콩 온라인의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콩콩 온라인의 일본 오픈 베타 테스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일본 공식 홈페이지(www.kongkong.mupoh.j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메가엔터프라이즈 개요
메가엔터프라이즈는 1998년 회사 법인화를 이뤘으며, SNK NEOGEO KOREA를 설립하고 국내 외 게임 유통및 개발에 전념하고 있는 게임회사입니다. SNK플레이모어, 겐키, 남코, 액티비전과의 긴밀한 교류를 통해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 아케이드, 콘솔, PC, 모바일, 온라인 등 게임 전분야에 걸쳐 다양한 게임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megaking.co.kr
연락처
(주)메가 엔터프라이즈 홍보팀 전지현 02-323-6036 (내선 604)
-
2006년 9월 8일 1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