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A, IT접목학과 지원 사업 추진

대전--(뉴스와이어)--정보통신연구진흥원(IITA, 원장 김태현)은 4년제 대학의 IT교육여건 개선을 지원하기 위한 IT접목학과 지원사업에 10개 대학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에 선정된 대학교는 남부대학교(방사선학과), 한국산업기술대학교(e-Business학과), 호남대학교(경영학과), 상명대학교(생명정보공학과)등 10개 대학 10개 학과 등이다. 이들 대학에는 1년간 1억원에서 7천만원까지 차등으로 정부 지원되어 선정된 학과는 교육기자재 확충, 교과목 개발 등에 정부 지원금을 활용할 수 있다.

대상 선정은 대학이 학과별로 제시한 IT접목 분야의 중요성, 교수현황 및 확보계획 및 교과과정 운영계획과 정부지원금 활용계획 등의 평가항목을 평가하여 최종 선정하였다.

IITA는 이 사업으로 IT분야와 타 분야 간에 융·복합기술이 발전되고 이 분야 인력양성의 중요성이 고조되는 현 상황에서, IT접목학과 지원사업을 통해, 타 분야 학과에서 IT기술을 활용하여 기술간 접경 분야의 새로운 가치를 모색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IT접목학과 지원사업은 비IT분야 및 IT접목 분야 학과에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과목 및 IT관련 교과목 개설을 유도하고, 관련분야 전문지식과 IT 활용능력을 동시에 갖춘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IT관련 실험실습 교육기자재, 실습 교재 개발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고 자료】

선정결과

학교명 | 학과명
남부대학교 방사선학과
한국산업기술대학교 e-비즈니스학과
호남대학교 경영학과
상명대학교 생명정보공학과
목포대학교 전자상거래학전공
충북대학교 경영정보학과
원광대학교 정보전자상거래학부
한라대학교 컴퓨터응용설계학과
한신대학교 e-비즈니스학과
세종대학교 경영학부


웹사이트: http://www.iita.re.kr

연락처

정보통신연구진흥원 대외협력팀 이윤미 연구원
042-710-1473 /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