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아이앤씨, 英 BS15000 인증 획득
이번 BS15000인증을 획득으로 신세계아이앤씨는 정보시스템 서비스 관리의 품질수준을 국제적으로 인정받는 계기를 마련했다.
신세계아이앤씨 ITO사업부장 손창원 상무는 “BS15000 인증으로 대외 IT 아웃소싱 사업을 위한 인지도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지속적으로 ITSM 체계를 강화함으로써 신세계그룹사에 대한 정보서비스 수준을 더욱 향상시켜 나갈수 있게 됐다”라고 전했다.
그 동안 신세계아이앤씨는 ITIL기반의 정보시스템 진단을 통하여 서비스 수준관리, 용량 관리 등 BS15000 규격에서 요구하는 13개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이행해왔다.
* BS15000: 2000년 영국표준협회(British Standard Institution)에서 IT 서비스관리 체계에 대한 표준을 제정하여 발표한 후 각 기업에서 관련 표준 프로세스를 만족하면 IT 서비스관리가 국제수준에 부합함을 인증.
* ITIL(IT Infrastructure Library) : IT서비스 관리를 위한 Best Practice들의 모음집으로 영국 정부 상거래국 주관으로 작성. 효과적인 ITSM 구축을 위한 가이드를 제공
* ITSM : 정보 시스템 운영 관리 프로세스를 정의, 체계적으로 시스템화하여 최상의 IT 서비스 제공을 통한 성공적인 비즈니스 업무지원을 보장하는 관리활동
웹사이트: http://www.shinsegae-inc.com
연락처
지원담당/홍보 옥경원 02-3397-10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