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티베이스, DBMS 개발자 대규모 공개 채용

서울--(뉴스와이어)--“토종 DBMS 개발에 동참할 열정적이고 진취적인 개발자를 모십니다.”

오라클, MS, IBM과 함께 DBMS 분야의 4대 메이저 벤더로 당당히 자리매김하며 토종 DBMS의 자존심을 지키고 있는 (주)알티베이스(대표 김기완, www.altibase.com)가 구로 디지털밸리로 확장 이전한 데 이어 설립 이후 처음으로 약 30여명 규모의 R&D 개발 인력을 공채에 나선다.

알티베이스측은 “수시 채용을 통해 개발 인력을 수급해 왔었지만, 하이브리드 MM DBMS로 범용 DBMS 시장으로의 진입을 시도하고 있는 현 상황에서 글로벌 DBMS 업체들과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는 유일한 방법은 제품 품질 강화와 차별화된 기술 서비스라고 판단했기 때문”이라며 공개 채용 실시 배경을 설명했다.

채용 부문은 알티베이스가 개발, 공급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MM DBMS ‘ALTIBASE’의 R&D 업무를 수행할 연구개발직으로, ▲DBMS 제품 개발 및 유지보수 ▲품질 평가 및 프로세스 평가 ▲고객 기술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게 된다.

자격 조건은 C 언어에 능통하고, DBMS 사용 및 개발 경험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그러나 DBMS 사용 및 개발에 대한 경험이 없더라도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 테스팅, 네트워크, OS, 기타 전산 관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자들은 학력 및 성별, 나이, 신입/경력 구분 없이 지원 가능하다.

알티베이스측은 “DBMS 관련 지식이나 경험도 중요한 자격 조건이지만, 그보다는 진취적인 사고와 토종 대표 DBMS 개발에 기여한다는 자부심을 갖고 열정을 쏟아부을 수 있는 자들을 우선 채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채용 절차는 서류 전형과 3단계(팀장, 본부장, 임원진)의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원서는 1월 23일(월)부터 내달 17일까지 알티베이스 채용 등록 페이지인(http://www.altibase.com/html/kor/recruit/recruit.jsp)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 전형 합격자는 2월 20일부터 개별통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알티베이스에 대하여

㈜알티베이스는 MMDBMS 분야의 NO. 1 기업이자 국내 DBMS 시장에서 4위를 기록하고 있는 대표적인 토종 DBMS 업체이다. 이 회사가 제공하는 MMDBMS ‘ALTIBASE’는 기존 디스크 기반 DBMS보다 10배 이상 빠른 성능과 이중화를 통한 24*7 무정지 서비스를 보장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고성능·고가용성에 MMDBMS에 단점을 지적되던 대용량 데이터 처리를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MM DBMS ‘ALTIBASE 4’를 출시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으며, TTA로부터 GS 인증을 획득하기도 하였다. 알티베이스의 주요 고객으로는 SKT, KT, KFT, LGT, 한국통신하이텔, 삼성전자, 대우증권, 대신증권, 현대증권, 동양금융증권, 한화증권, 우리투자증권, NHN, 수협, 농협 등이 있다. 또한 차이나유니콤, 폴라리스증권, KDDI 등 해외로 수출되어 국위를 선양하고 있다.

알티베이스 개요
㈜알티베이스는 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고 기존 IT 투자분을 보호하는 고품질의 데이터베이스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지난 1999년 11월에 설립되었다.

웹사이트: http://www.altibase.com

연락처

(주)알티베이스 홍보팀 이유경 과장 02-2082-1020, 011-9899-860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