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K, 8.8mm폰 하루 개통수 1200대로 ‘대박’
VK는 지난 달 30일 SK텔레콤 유통망을 통해 선보인 VK-X100이 출시 4일만인 이번 달 2일에 하루 실 개통 수 1,20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휴일이었던 새해 첫 날에도 통상 휴대폰 업계의 '대박 상품' 기준인 하루 1천대 개통수를 약간 밑도는 900여대가 개통돼 강한 대박 조짐을 보였다.
VK-X100은 이미 출시전인 지난달 28일부터 모바일 전문 사이트 세티즌닷컴(www.cetizen.com)에서 진행한 공동구매에서 이틀 만에 5백대가 모두 팔려 네티즌들의 뜨거운 관심을 보여준 바 있다.
세티즌닷컴 정석희 마케팅팀장은 "일반적인 휴대폰 공동구매 이벤트의 경우, 전체 기간동안 200여대가 팔리는 것이 보통인데 이처럼 폭발적인 반응을 보인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며 "초슬림 바타입의 세련된 디자인과 매력적인 가격이 네티즌에 크게 어필한 것으로 보이며 이같은 인기는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같은 VK-X100의 인기는 바타입의 초박형 디자인과 메탈 느낌의 세련된 컬러(세틴 브라운), 그리고 MP3플레이어, 대용량 전화번호부 등 실속 기능들이 합리성과 디자인을 동시에 추구하는 20~30대에게 어필했기 때문. 또한 국내 슬림폰으로는 유일하게 남성 지갑에 들어가는 명함크기의 바타입이 심플한 형태를 고대해온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23만원대라는 가격대도 젊은 층에게는 더없이 매력적인 요인이다.
VK 이철상 대표는 "VK-X100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이러한 반응은 국내 휴대폰 시장도 합리적인 기능과 가격의 실속폰이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VK는 이번 성공을 바탕으로 앞으로도 보다 세련된 디자인과 꼭 필요한 기능 중심의 제품으로 국내 소비자들의 요구를 만족시켜 올 한해 국내 시장 점유율 10%를 반드시 달성할 것”이라며 자신감을 피력했다.
웹사이트: http://www.vkcorp.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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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6년 7월 8일 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