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 세계 시장 공략 위주의 조직 정비로 해외 매출 비중 50%이상 달성
주성은 5일 모토로라 임원 출신 박찬구 부사장을 마케팅 총괄 임원으로 영입하였다.
박찬구 부사장은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 석사출신으로 GE Korea 한국 반도체 영업을 거쳐 모토로라 아시아-태평양 지역 Global Account 사업개발 임원 및 반도체 사업부문 한국대표를 역임한 엔지니어 출신 마케팅 전문가이다.
박 부사장의 주성 영입으로 주성은 뛰어난 기술력에 비해 상대적으로 취약하였다는 평가를 받고있는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이 더욱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이루어져 주성의 해외시장 공략이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
10월 4일 주성 본사에서 진행된 취임식에서 박 부사장은 이미 주성은 세계적인 장치회사들이 견제하고 경쟁상대로 인정하는 가능성이 큰 회사임을 강조하고 현재 50%에 이르는 해외매출 비중을 70% 이상으로 높이고 성공적으로 진입한 세계 시장에서 주성의 입지를 넓혀가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취임사를 밝혔다.
또한 주성은 공격적인 해외시장공략 전략의 일환으로 각 지역전문가를 영입하여 본사 해외영업조직을 대폭 강화 재정비하였으며, 고객 서비스 및 본사 파견 엔지니어 지원 위주의 해외지사 역할을 크게 강화하여 직접 현지 마케팅 및 영업 위주의 조직으로 변경한 바 있다.
이러한 주성의 해외시장 공략 정책이 성과를 거두어 미국, 일본, 대만 등으로 제품을 공급하여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지난해 매출 271억원에서 6배 증가한 1,600억여원 매출 달성을 바라보고 있으며 해외매출 비중이 지난해 30%에서 50%이상으로 늘어났다.
박찬구 부사장 PROFILE
1954년 3월 충북 출생
1979~1982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 인하대학교 전자공학과 석사
1978~1984 모토로라 코리아
1984~1989 GE Korea 한국지역 반도체 영업담당
1994~2004. 3월 모토로라 코리아
- 반도체 및 이동통신 사업담당
- 아시아-태평양 지역 Global Account 사업개발 담당임원
- 반도체 사업부문 한국대표
2004년 현재 주성엔지니어링㈜ 마케팅 총괄
웹사이트: http://www.jus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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