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소, 국내 최초 순수 웹 검색 결과등록 상품‘Natural SEO’ 출시
검색엔진 상위 등록에는 크게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가장 대중화된 첫 번째 방법이 광고비를 지불하면 특정키워드에 대한 상위 노출을 보장해 주는 키워드 광고인데, 경쟁입찰에 의한 광고이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막대한 광고비용이 필요하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를 보완할 수 있는 두 번째 등록 방법으로 웹 사이트를 검색엔진의 알고리즘(심사기준)에 맞춰 순수 웹 결과로 상위에 등록시키는 방법이 있는데, 이는 광고 매체비용 없이 순수 기술 작업만으로 등록 시키는 방법으로써 투자수익률이 높은 이상적인 등록법이다. 이번 ㈜오소의 Natural SEO는 이중 두 번째 방법을 사용한 해외 검색엔진 등록 상품이다.
올해 미국의 온라인 기업 iprospect의 통계 자료에 의하면 해외 인터넷 사용자의 대부분이 키워드 광고와 순수 웹 결과를 구분하며 이들 중 60.5%가 순수 웹 결과 클릭을 선호한다고 한다.
그러나 정작 국내 대부분의 대행사들은 순수 웹 결과 등록이 최소 3개월 이상 소요되고 상위 등록 결과 또한 불확실하다는 이유로 등한시 하였다. 오소는 지난 3년 동안 꾸준히 이 기술 연구에 매진하였고 드디어 순수 웹 결과 등록 전문 상품을 국내에서 유일하게 선보였다.
오소의 이번 신상품 출시로 키워드 광고에만 국한 되어 진행되었던 검색엔진 프로모션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고, 이에 따라 해외 홍보를 진행하고 있는 광고주들은 다양한 홍보 전략 선택이 가능하게 되었다.
오소의 해외 프로모션 담당자는 “해외 검색엔진과 인터넷 사용자 시장은 국내와 차이가 있기 때문에 획일적인 키워드 광고가 아닌 다른 마케팅 기법의 필요성을 감지했었다.”고 하며 “지난 한 달여 동안 2006년 해외 검색엔진 프로모션 전략 상품인 Natural SEO를 지난 한달 동안 사전공개하고 고객들의 반응을 지켜본 결과, 많은 업체에서 관심을 갖고 문의하였으며 지난 한달 동안 LG전자, ㈜월드호텔센터, 우리들 병원, 중소기업공단, PSIA등 쟁쟁한 기업과 계약이 성사되었다”고 밝혔다.
오소는 수 년간 해외 검색엔진 포럼에 직접 참석해 선진화된 웹 결과 등록 기법을 연구해왔으며, 올 12월 초에도 국내 온라인 광고 대행사 중 유일하게 시카고 세계 검색엔진 컨퍼런스에 참가하여 2006년 웹 등록 트랜드 및 신기술 도입에 적극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
오소 개요
123프로모션은 검색엔진 마케팅/플래닝 전문업체로 국내 유명 검색엔진 뿐만 아니라 전세계 지역별 글로벌 검색엔진을 통한 고객 웹사이트의 브랜드 마케팅, 매출 증가, 바이어 발굴 및 수출 개척, 사이트 트래픽 증가와 구매전환율 향상 마케팅을 서비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123promotio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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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오소 해외팀 언론 홍보 담당자 송하경 02-744-05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