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돔경륜장 12월말 준공, 내년 2월 17일 개장

광명--(뉴스와이어)--지난 2002년 12월 착공한 광명돔경륜장이 이달 말 준공을 앞두고 마무리 공사가 한창이다.

부지면적 5만9596평에 건축 연면적 2만2821평으로 잠실경륜장의 7배(연면적 기준)에 달하는 광명돔경륜장은 3만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내년 2월 17일 개장한다.

시세 수입으로 우리시의 경제적 자립을 앞당길 수 있는 광명돔경륜장은 경륜운영본부에서 실시한 잠실경륜장의 대체부지 공고시 총 5개시(부천, 안양, 시흥, 하남 등) 6개 지역에서 신청서를 접수해 유치를 위해 치열한 접전을 벌였었다.

하지만 우리시만이 갖고 있는 편리한 교통여건 및 서부 수도권의 핵심 축으로 발전 등의 미래비전을 통해 유치의 당위성을 부각시켜 우리로 유치하는데 성공했다.

준공을 앞둔 광명돔경륜장은 경륜시설뿐만이 아니라 농구장, 피크닉장, 어린이공원, X게임장, 야외무대, 자전거 광장, 실개울, 생태통로, 소극장(연극, 뮤지컬, 영화 등 상영), 문화강좌 시설 등이 들어서 복합레저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도 기대된다.

또한 준공과 함께 서울 잠실에 있는 경륜운영본부가 이전해옴에 따라 지역경제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경륜운영본부는 지난달 150여명을 모집하는 ‘광명돔경륜장 인력채용공고’를 실시, 서류심사 절차에 들어갔다.

이처럼 광명돔경륜장은 지방세수의 증대는 물론 유입인구 증가로 지역상권의 매출신장 및 고용창출에 따른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대시설 설치로 시민들이 가족단위로 즐길 수 있는 건전한 레저 및 문화공간으로서의 충분한 역할도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www.gm.go.kr

연락처

광명시청 공보담당관실 안승필 02-2680-2139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