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글루스, 컬럼 블로그로 미디어화 시도

서울--(뉴스와이어)--온네트(대표 홍성주)의 전문 블로그 서비스인 이글루스(www.egloos.com)에서는 9명의 전문 언론인들로 구성된 컬럼 블로그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글루스 컬럼’의 오픈은 블로그와 같은 1인 미디어 서비스가 점점 미디어로써의 자리를 잡아가고 있는 가운데 블로그를 통한 전문적인 컨텐츠의 미디어 채널을 만들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글루스는 이번 컬럼 블로그를 통해 아직 블로그를 가지고 있지 않은 전문가들을 컬럼 블로거로서 영입함과 동시에 그동안 자신의 컨텐츠를 직접 작성하여 블로깅하고 있던 이글루스 회원들과의 공유 공간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로써 전통적인 미디어와 블로그의 장점을 결합한 형식의 오픈소스미디어(OSM)로서 블로그의 미디어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무엇보다 이번 컬럼 블로그는 기존의 원고를 받고 보여주는 식의 컬럼이 아닌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면서 컬럼을 진행한다는데 더욱 주목받고 있다.

대상 컬럼 블로거들은 ▲영화(필름2.0 김영기자,스크린 박우진기자),▲취미(골프다이제스트 노수성차장)▲여성(코스모폴리탄 이청순기자)▲남성(에스콰이어 박소영기자)▲IT(PC사랑 추인호부장)▲육아(앙팡 황윤정편집장),▲게임(경향게임스 소성열편집장)▲시사(매경이코노믹 이제경차장) 등 총 8가지 분야의 전문 언론인들로 구성되어있다.

또한, 컬럼 블로그의 내용은 각각의 분야에서 취재를 하면서 느낀 얘기들이나 기사를 통해 알리지 못했던 뒷담화 등의 재미있는 소재들과 산업 전반에 관한 쟁점과 문제점등의 이슈거리들, 더불어 새로운 트렌드의 정보나 교육에 관한 이야기들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온네트 미디어 사업실의 허진영 이사는 “이번 컬럼 블로그는 이글루스가 미디어로 나아가는 첫걸음”이라며 “이글루스는 앞으로 이글루스 회원들의 양질의 컨텐츠가 미디어로써의 힘을 가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onnet.co.kr

연락처

홍보팀장 임홍근 02-552-5789(205)
홍진표 02-552-5789(277)
김혜진 02-552-5789(31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