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윤리 골든벨 퀴즈대회 개최
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윤리위원회(위원장 강지원)는 9일(금) 오후 1시 30분부터 사이버청정학교인 서울 공항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정보통신윤리 골든벨 퀴즈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퀴즈대회는 생활속의 정보통신윤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건전한 인터넷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 행사는 서울 공항중학교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예선을 거쳐 선발된 총 48명의 학생이 각 반 대표로서 출전하여 인터넷 역기능과 대응, 인터넷 문화에 관한 문제, IT 상식과 넌센스 퀴즈 등을 풀어 나가며 지혜를 겨룰 예정이다. 행사 후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이 증정되며, 우수한 학생과 학급을 선정하여 장학금을 수여한다.
정보통신윤리 골든벨 퀴즈대회는 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시범 운영중인 사이버청정학교 사업의 하나로 실시되는 것이다. 올해 사이버청정학교로는 서울 공항중학교와 용인 신촌중학교가 선정되어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정보통신윤리교육이 집중적으로 이루어졌으며, 정보통신윤리 퀴즈대회, 수기 공모, 홍보 엽서 공모전 등 다양한 행사가 개최되었다.
정보통신윤리위원회는 사이버청정학교 시범실시 결과를 토대로 내년 사이버 청정학교를 초·중·고에 확대 실시하는 등 정보통신윤리교육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icec.or.kr
연락처
정보통신윤리위원회 교육홍보팀 강정주 팀장 02-3415-0210, 이메일 보내기
정보통신윤리위원회 협력사업단 교육홍보팀 신주형 02-3415-0211
-
2006년 7월 13일 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