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에서 사랑의 김치 담가드립니다

서울--(뉴스와이어)--국회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이석현)와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김성이)의 공동주관으로 12월 8일 국회에서 ‘2005 사랑의 김치나누기’ 행사를 펼친다.

본 행사는 하이트맥주에서 행사비 1억 6천만원 전액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지정기탁한 사업으로, Able c&c에서 미샤화장품을 추가로 협찬하여 전국의 결식아동과 독거노인 등 6,000세대에 김장과 화장품이 전달된다.

본 행사에 사용되는 김장재료는 100% 순수국내산으로서 요리연구가 한복선씨의 현장지도로 맛깔스러운 김장을 담그게 된다.

이석현위원장은 “국회보건복지위원회에서 국내산 김치를 홍보하고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위해 국회의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았다.”고 행사동기를 밝혔다. 김성이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은 “기업의 사회공헌을 촉진하기 위하여 사회복지사들이 적극 나서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많은 기업들이 참여해주기를 당부했다.

이 행사에는 열린우리당 나눔운동본부 봉사단과 하이트대 학생 봉사단 등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여하게 된다. 만들어진 김치는 전국 16개 지방사회 복지사협회를 통해 어려운 이웃의 가정에 직접 전달된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개요
사회복지사의 가치, 대한민국 복지의 미래입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사업법」제46조에 의거한 법정 단체로, 보건복지부 장관으로부터 사회복지사 자격증 교부 및 보수교육 관리·운영을 위탁받아 시행하고 있으며,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과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welfare.net

연락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권익증진센터 김호중소장 02-786-0191 011-9703-29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