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DMB-tbs ‘TV서울’, 지상파DMB 콘텐츠 제휴 조인식

서울--(뉴스와이어)--지상파DMB 사업자인 한국DMB(대표 김경선)는 6일 오전 한국DMB 방송센터에서 tbs ‘TV서울’과 지상파DMB 콘텐츠 독점 공급을 위한 제휴 조인식을 맺었다고 밝혔다.

tbs ‘TV서울’은 1990년 6월 11일 개국한 이래 지난 15년 동안 서울 및 수도권 시민들에게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고 있는 교통전문방송으로써 실시간 CC (폐쇄회로)TV와 전자지도 등 최첨단 교통 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시민을 위한 교통문화 정착에 기여해왔다.

한국DMB는 tbs ‘TV서울’과 제휴함에 따라 출퇴근 시간대의 이동 시청자들에게 실시간 교통 및 날씨, 수도권 생활정보를 제공, DMB 특성에 맞는 맞춤형 특화 콘텐츠에 강점을 보유하게 되었다.

한국DMB 김경선 사장은 “tbs ‘TV서울’의 다년간 축적된 인프라와 시스템을 통해 주요도로의 실시간 교통상황 뿐만 아니라 교통 혼잡 예보제 등 신속.정확한 양질의 교통정보 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다”라며 “이를 통해 DMB 시청자의 편익 증진 및 정체구간의 교통 소통을 원활히 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한국DMB는 이동 중 시청자가 실시간으로 정보를 접하고 참여할 수 있는 ‘생방송 인터렉티브 콘텐츠’를 주요 편성전략으로 정하고 세부적인 편성 마무리 작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날 조인식에는 한국DMB 김경선 사장, tbs ‘TV서울’ 박종구 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국DMB 개요
한국DMB QBS는 방송통신위원회의 허가를 득한 지상파 종합편성 방송사업자로서 언제 어디서나 보고 듣고 즐기는 무료방송 서비스이다. 지상파DMB TV 채널로 DMB 이동 시청자들의 모바일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시간대별 다양한 장르의 종합편성 채널이다.

웹사이트: http://www.qbsi.co.kr

연락처

한국DMB 최승희 대리 02-2082-2023 010-6246-1785
한국DMB 김묘성 아나운서 02-2082-2080 016-279-768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