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Y - 빛의 아이들’ 자연의 날 캠페인 5주년… 플레이어 협력으로 현실 속 오염된 바다 되살린다

The Ocean Cleanup과 파트너십, 250만달러 기부 및 4600만kg 플라스틱 제거 성과

플레이어들과 힘을 모아 어둠에 물든 바다와 해양 생물 구출하는 신규 콘텐츠 도입

파도 망토·조개 목걸이 등 테마 아이템 출시, 수익금 절반 플라스틱 쓰레기 정화에 기부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독립 게임 개발사 댓게임컴퍼니(thatgamecompany)의 감성 커뮤니티 게임 ‘SKY - 빛의 아이들(Sky: Children of the Light, 이하 SKY)’이 전 세계 플레이어들과 함께하는 ‘자연의 날(Days of Nature)’ 캠페인을 5월 18일(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5주년을 맞은 이번 캠페인은 빛의 아이들과 바다를 잇는 연결을 더욱 공고히 하면서 플레이어들의 작은 친절과 협력이 실제 환경 보호 활동으로 이어지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한다.

SKY는 매년 ‘지구의 날(Earth Day)’을 맞아 ‘자연의 날’ CSR 캠페인을 진행해왔으며, 게임 내에서도 ‘자연의 날’ 이벤트를 진행해 환경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플레이어들이 게임 플레이를 통해 실제 환경 복원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한다. 2020년 첫 해에는 아마존 열대우림과 호주 산불 피해 지역 복구를 지원해 4만576그루의 나무를 심었고, 2021년부터는 해양 환경 보호로 주제를 확대해 비영리 단체 The Ocean Cleanup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고 약 250만달러(한화 약 34억원)를 모금해 전 세계 강과 바다에서 100만파운드(약 453톤)의 플라스틱을 제거하는 데 기여했다.

올해 ‘자연의 날’ 이벤트는 플레이어들이 오염과 기름 유출로 해양 생물이 위협받는 낙원의 섬에 들어가 장로 만타가오리와 함께 해양 생명을 구출하고 오염된 바다를 정화하는 여정을 경험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파도 망토·조개 목걸이 등 해양 테마 꾸미기 아이템 판매의 수익금 중 50%가 The Ocean Cleanup에 기부돼 게임 플레이를 통해 현실 속 바다를 되살리는 특별한 기회에 동참할 수 있다.

댓게임컴퍼니는 ‘사람들 간의 관계와 상호작용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신념을 바탕으로 SKY를 설계했다. 이 철학은 단순히 게임 내에서만 머무르지 않고, 환경 보호·보건 지원·다양성 존중 등 현실의 문제에 공감하고 행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캠페인으로 이어지고 있다.

댓게임컴퍼니 팀 닉슨(Tim Nixon) 온라인 경험 디렉터는 “The Ocean Cleanup과의 파트너십은 게임이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다는 우리의 믿음을 굳건히 이어갈 수 있도록 해준다. 특히 ‘자연의 날’을 통해 SKY 속 빛의 아이들이 함께하면 작은 빛으로도 먼 길을 비출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캠페인이다. 게임 속에서 친절을 나누는 작은 행동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가는 희망과 변화의 힘이 될 것이며, 우리가 만드는 게임이 단순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길 바란다. 특히 환경 문제는 전 인류가 협력해야 할 과제”라며 “앞으로도 환경, 치유, 다양성 등 더 많은 이야기를 통해 게임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KY는 PC (Steam), 닌텐도 스위치, 플레이스테이션4/5, 그리고 모바일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자연의 날’ 및 기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네이버 게임 라운지에서 ‘빛의 아이들’을 검색하거나 공식 유튜브(@thatgamecompanykr), X (@thatskygamekr), 인스타그램(@thatskygame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게임컴퍼니 소개

댓게임컴퍼니(thatgamecompany)는 예술적이면서도 감성적이고,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개발에 주력하는 미국의 게임 스튜디오로, 2006년 미국 산타모니카에서 설립됐다. 댓게임컴퍼니의 게임들은 워싱턴 D.C.에 위치한 스미스소니언 박물관의 영구 소장품으로 선정될 만큼 예술적 가치를 인정받았으며, 최근에는 2023년 웨비 어워드(Webby Award)에서 1만 명의 플레이어가 동시에 참여한 인게임 콘서트로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게임컴퍼니는 비디오 게임에서 가능한 감정적 경험의 범위를 보다 확장해 나가며 모든 연령, 문화,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즐기고 사랑하는 게임을 개발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thatgamecompany.com

연락처

댓게임컴퍼니 홍보대행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
김효은 차장
02-752-2955
이메일 보내기

조경민 대리
02-737-2945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