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관악구 ‘방치자전거 재생·기증 행사’ 진행
버려진 자전거, 희망의 두 바퀴로 새 삶을 얻다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자립을 향한 따뜻한 발걸음
이번 행사에서는 지역 내 방치된 자전거를 수거해 정비하고 수리한 후, 재생자전거 57대를 마련해 서울시 관내의 어려운 이웃에게 기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자전거의 수거와 재생 작업은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 참여자들이 직접 수행해 그 의미를 더욱 깊게 했다.
참여자들은 정밀 점검과 세심한 수리 과정을 통해 버려진 자전거를 새롭게 살려내며 자립을 향한 따뜻한 발걸음을 함께 내디뎠다.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 자전거사업 담당 부서는 근로 취약계층에 있는 참여자분들이 이번 프로젝트의 주체가 돼 지역 환경을 깨끗이 하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돕는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는 점에서 더욱 뿌듯했다며,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시민들의 반응은 매우 긍정적이었으며, 주최 및 주관 기관들은 하반기에도 추가 행사를 계획하고 더 많은 재생자전거를 생산해 나눔을 실천할 예정이다. 버려진 자전거 한 대가 새로운 삶의 동력이 되고, 이를 가능하게 한 이웃들의 따뜻한 손길이 지역사회를 더욱 빛나게 했다는 평이다.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 소개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 제16조에 의거해 저소득 지역주민의 자립 및 자활을 지원하기 위한 자활 근로사업 운영, 각종 교육·훈련, 상담과 정보 제공, 창업 지원, 사례관리, 지역자원 연계 등 각종 집중적,체계적 서비스를 지원 및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이다.
웹사이트: http://www.iska.or.kr/
연락처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
사업운영팀
양영주
02-867-8381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서울관악지역자활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