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네 도티 이 사람 기억함?’ 코아TV, 과학 상식 코믹북 출간 알리는 재치 있는 쇼츠 화제

코아 과학 상식 코믹북 ‘코아TV 엉뚱 과학 1 : 기묘한 왕국의 위험한 초대’ 출간

서울--(뉴스와이어)--6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코아TV가 독특한 방식으로 신간 코믹북 출간 소식을 알렸다. 최근 채널에 게시된 쇼츠 영상 ‘너네 도티 이 사람 기억함?’이 바로 그것이다.

해당 영상은 유튜브 이용자들에게 익숙한 ai 음성과 빠른 편집으로 제작됐다. 영상은 구독자 236만명의 도티TV와 멤버였던 코아에 대해 언급하며 시작되지만, 곧 코아의 책 출간 소식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진다. 이는 코아TV의 오리지널 과학 상식 코믹북 ‘코아TV 엉뚱 과학 1 : 기묘한 왕국의 위험한 초대’(서울문화사)의 출간을 알리기 위한 목적이었던 것. 영상 말미에는 ‘도티님한테는 본인 어그로 끌라고 허락받았다’며 도티와의 카톡을 공개했다. 도티는 코아의 제안에 ‘당욘 얼마든지 ㅋㅋ’라는 유쾌한 반응을 보였다.

이 영상은 게시 12시간 만에 조회수 7만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댓글에는 ‘알고리즘에 이끌린 줄 알았는데 코아 본인이었다.’, ‘순간 양산형 쇼츠 유튜브인 줄 알았다.’는 반응이 줄을 이었고, 코아는 ‘휴 잘 속였나?’라고 댓글을 달아 팬들과 소통했다. 도티 역시 직접 등장해 ‘언제적 도티냐 요즘 대세는 코믹북도 나오는 코아지’라는 댓글을 남겨 이목을 집중시켰다.

코아TV는 재치 있는 입담과 게임 속에서 만들어 가는 재기발랄한 상황극으로 수십만 명의 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이다. 이번에 출간된 ‘코아TV 엉뚱 과학 1 : 기묘한 왕국의 위험한 초대’는 코아와 코아TV의 멤버인 라디유, 라장, 길냥이 기묘한 과학 세계로 빨려 들어가며 선보이는 오리지널 상식 코믹북이다.

도서에는 ‘차가운 걸 먹으면 머리가 왜 아픈 걸까?’, ‘별은 왜 반짝거리는 걸까?’ 등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엉뚱하고 유익한 56가지의 과학 상식이 담겼다. 책은 과학 상식을 귀여운 삽화와 함께 쉽고 재미있게 소개한다. 책에 수록된 과학 정보는 생활, 식물, 동물, 인체, 우주, 자연 6개의 주제로 구성됐으며, 퀴즈와 놀이 페이지도 포함돼 어린이 독자들이 스스로 생각하고 탐구할 수 있도록 했다. 코아의 유튜브 영상에서 볼 수 있었던 흥미진진한 상황들도 만화 곳곳에 숨겨져 있어 코아TV를 사랑하는 구독자들이라면 더욱 재미있게 볼 수 있다.

코아는 이번 출간을 기념해, 쇼츠 공개와 함께 유튜브 커뮤니티에서 구독자 대상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소식을 전하고 있다.

서울문화사 소개

서울문화사는 누적 판매 1850만 부를 돌파한 ‘코믹 메이플스토리(100권 완간)’를 비롯해 국내 NO.1 수학 학습만화 ‘수학도둑’, ‘쿠키런 시리즈’, ‘신비아파트 시리즈’ 등 유익하고 재밌는 학습만화를 출간하며, 아동 학습만화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2004년 ‘코믹 메이플스토리’ 출간을 계기로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아동 학습만화를 출간, 새로운 캐릭터 아동 학습만화 장르를 구축했으며 지속적인 글로벌 캐릭터 라이선스 출판 사업 진행으로 국내 아동 부문 베스트셀러 최다 보유 출판사로서 다양한 장르의 유아, 아동 도서 시장을 성장시키고 있다.

연락처

서울문화사
브랜드마케팅팀
김지선 과장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