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브룩크, 해외 PSO전략 네번째 설명회 진행… LQS 데이터 분석을 통한 시장 평가 및 역량강화 제시

서울--(뉴스와이어)--인스브룩크는 지난 3월 28일 해외 온라인 시장 수출기업 역량강화를 위한 PSO (Perfect Store Online) 전략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인스브룩크가 실제 운영하고 있는 라자다 aT 한국 식품스토어를 분석함으로써 해당 식품 기업들이 아마존에 입점할 경우 성공 가능성과 극복해야 할 부분들을 분명히 했다.

현재 아마존 내 ‘Korean food’로 검색했을 때 Sponsored 키워드 광고를 운영하지 않는 5~8위 상품의 LQS (Listing Quality Score)는 평균 59.7점, 일 매출은 평균 647달러, 최대 1680달러다. 반면 최상위에 노출되는 1~4위 상품의 LQS는 평균 56.54점이다. 해당 상품은 sponsored 키워드 광고 운영으로 상위에 노출된 상품으로, 평균 358.5달러, 최대 1400달러의 일매출을 기록했다. 따라서 라자다 내 한국식품 기업들이 아마존에 입점한다면 일평균 358달러의 매출액을 기준으로 Sponsored 키워드 광고 전략과 LQS 점수 56.5점이 우선 갖춰져야 한다.

인스브룩크는 aT 한국 식품스토어 입점 기업들이 라자다는 물론 향후 아마존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LQS 개선 가이드북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며, 4월 30일 진행되는 5차 SBA 아마존 설명회에서는 FBA 물류비가 부담돼 아마존에 진출하지 못했던 품목 혹은 FBA 물류비로 인해 매출이 정체된 판매자들을 위한 아마존 3PL 물류 솔루션을 제시할 예정이다.

참여 문의

설명회 참가 및 수출 바우처 관련 문의는 인스브룩크 공식 이메일(innsbruck_2@innsbruck.co.kr)로 가능하다.

인스브룩크 소개

인스브룩크(INNSBRUCK)는 고객사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가교’의 역할을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2011년 설립 이후 글로벌 유명 브랜드들의 국내 온라인 판매 및 마케팅을 대행해왔다. 2016년부터는 해외 지사를 설립하며 국내 브랜드들의 글로벌 온라인 수출 확대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innsbruck.kr/

연락처

인스브룩크
홍보팀
김보경 이사
02-518-2122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