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NGO 협업 모델 제시 ‘커넥트플래닛’ 개최

KT&G 상상플래닛, 서울소셜벤처허브, 월드비전

창업 생태계 새로운 연결과 협업 위한 오픈 플랫폼

오는 4월 30일 ‘성수 KT&G 상상플래닛’에서 열려

서울--(뉴스와이어)--KT&G 상상플래닛, 서울소셜벤처허브, 월드비전이 손을 맞잡고 창업 생태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는다. 세 기관은 오는 4월 30일 서울 성동구 KT&G 상상플래닛에서 ‘커넥트플래닛(Connect Planet)’을 공동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민간, 공공, 비영리 조직이 함께 참여해 창업 생태계 안에서 새로운 협력 모델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된다. 기관 간 경계를 넘어 창업가와 소셜벤처 간의 교류 및 지속 가능한 성장을 도모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KT&G 상상플래닛은 청년 창업가를 위한 공간으로 사회문제 해결에 도전하는 청년들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창업 플랫폼이다. 특히 협업과 네트워킹이 자연스럽게 이뤄지는 환경 조성 등 창업 생태계의 중심지로서 입지를 다져왔다.

서울소셜벤처허브는 2019년 서울시와 한국자산관리공사 등이 공동 설립한 사회적 가치 창출의 요람이다.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소셜벤처들이 기반을 다지고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는데 필요한 자원과 프로그램으로 집중 지원하며 사회문제 해결의 동반자 역할을 하고 있다.

글로벌 NGO 월드비전은 국경을 넘어 지역사회 및 국제사회의 구호와 개발에 앞장서 온 단체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창업가와의 협업을 꾸준히 확대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사회혁신 사업 소개 및 파트너십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커넥트플래닛’에는 KT&G 상상플래닛과 서울소셜벤처허브의 입주 기업이 참여해 사업과 비전을 소개하고, 현장에서 투자자와 협력 파트너를 만나는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된다. 사회적 가치 창출이라는 목적으로 모인 이들 기관과 소셜벤처가 함께하는 ‘커넥트플래닛’은 창업 생태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웹사이트: https://svhc.or.kr

연락처

서울소셜벤처허브
홍보 담당
이나래 매니저
02-6230-030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