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사회적경제 상품 온라인 홍보 게시판 ‘같이가게’ 신설

우리 지역의 사회적경제 기업 상품을 한눈에… 지역 기반 온라인 홍보 플랫폼 마련

서울--(뉴스와이어)--마포구 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이하 센터)는 마포구 사회적경제 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센터 공식 홈페이지에 온라인 게시판 ‘같이가게’를 신설했다.

‘같이가게’는 마포구 내 사회적경제 기업이 생산하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마련된 온라인 홍보 게시판이다. 홈페이지 방문자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지역 주민들은 ‘같이가게’를 통해 마포 지역 사회적경제 기업과 상품을 더욱 가까이 접하고, 사회적 가치를 담은 제품과 서비스를 직접 경험할 수 있다.

센터는 이번 게시판 개설을 통해 지역 내 사회적경제 기업의 성장 기회를 확대하고, 지역 주민의 가치소비를 촉진함으로써 ‘사회적경제 도시 마포’ 실현에 한 걸음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같이가게’에는 총 12개 사회적경제 기업이 참여하고 있으며, 이들이 제공하는 38개의 대표 상품 및 서비스가 소개돼 있다. 게시판에는 각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 소개와 함께 온라인 쇼핑몰 링크도 함께 제공돼 소비자가 보다 편리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참여 기업 소개, 행사 및 이벤트 소식 등 다양한 정보가 함께 안내된다.

센터는 같이가게 플랫폼이 마포구의 사회적경제 기업과 시민을 더욱 가까이 연결해주는 창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기반의 판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같이가게’ 게시판은 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참여를 희망하는 마포구 소재 사회적경제 기업은 센터를 통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소개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2022년부터 사단법인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수탁 운영하고 있다. 마포사회적경제네트워크는 사회적경제 기업 및 단체가 연대해 협동과 자치의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2013년 모임을 결성해 사회적경제 관계망 형성, 활동 지속성 지원, 네트워크 안정화를 이뤄가고 있다.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는 ‘마포구민이 체감하는 사회적경제로 포용적이고 지속가능한 마포구 만들기’를 위해 마포 지역을 기반으로 클러스터를 구축해 사업을 추진한다. 지역사회 돌봄, 문화예술 비즈니스, 기후위기 사회적경제 공동사업을 지원한다.

같이가게 기업: https://maposehub.org/company
같이가게 상품: https://maposehub.org/goods
같이가게 소식: https://maposehub.org/news3

웹사이트: https://maposehub.campaignus.me/main

연락처

마포구사회적경제통합지원센터
전소연 매니저
02-303-5284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