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로타리, 설립 100주년 맞아 다양한 기념행사 추진… 캠페인 분위기 고조

로타리 소개 첫 브랜드 영상, 공개 한 달 만에 조회수 100만 돌파

사랑과 나눔의 진정성 있는 메시지… 다양한 연령층에 뜨거운 공감 이끌며 소통 확대

‘나 하나는 작은 힘이지만 모아진 그 힘이 세상을 바꾼다’ 메시지 깊은 울림

서울--(뉴스와이어)--민간 봉사단체 한국로타리(회장 윤영호)가 2027년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기념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월 공개한 브랜드 영상이 조회수 100만을 돌파하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로타리백주년기념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이번 영상은 한국로타리가 지난 100년간 실천해 온 나눔과 봉사의 여정을 감성적인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냈다. IMF 외환위기 당시 학업을 포기해야 했던 한 청년이 로타리의 장학 지원을 통해 다시 일어서고, 이후 자립해 사업체를 운영하게 된 이야기를 통해 로타리의 실질적 지원이 개인의 삶에 긍정적인 전환점을 마련해 줬음을 보여준다. 또한 봉사 경험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깨닫고 성장한 청년이 자신이 받은 도움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며 ‘선순환의 가치’를 실현하는 모습을 통해 로타리가 만들어가는 지속 가능한 변화의 의미를 되새기게 한다.

회원 기반의 자발적 봉사단체가 제작한 브랜드 영상이 유튜브 100만 조회수를 달성한 사례는 국내에서 매우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영상은 공개 약 한 달 만에 조회수 100만을 넘고, 좋아요 수는 2500건 이상을 기록했다. 소셜미디어 등을 통한 2차 확산까지 고려하면 실제 도달률은 더욱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영상 제작을 총괄한 종합커뮤니케이션그룹 KPR은 실제 회원들의 감동적인 봉사 스토리 수백 건을 검토한 끝에 가장 보편적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사례들을 선정했다며, 특히 ‘나 하나는 작은 힘이지만 모아진 그 힘이 세상을 바꾼다’는 메시지가 현대 사회에 필요한 희망과 연대의 가치를 담고 있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번 영상의 주목할 만한 성과는 시청자층의 다양성이다. 전통적으로 중장년층 중심이었던 로타리의 이미지를 넘어, 25~34세(11.4%), 35~44세(11.5%) 등 젊은 세대의 유입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특히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유입은 미래 로타리의 잠재 회원층 확보 측면에서 큰 의미를 가지며, 이는 로타리가 새로운 세대와의 소통을 확장해 나가고 있음을 보여준다.

한국로타리는 이번 성과를 발판으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다채로운 소통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향후 디지털 중심의 캠페인뿐만 아니라 SNS를 기반으로 한 봉사 챌린지, 전국 동시 봉사 캠페인 등 참여형 프로그램을 기획해 로타리의 가치 확산에 나설 예정이다.

윤영호 한국로타리백주년기념회 회장은 “이번 브랜드 영상이 다양한 연령층에서 공감을 얻고 로타리의 가치가 널리 알려지게 돼 기쁘다. 특히 젊은 세대가 보여준 관심은 로타리의 미래를 준비하는 데 매우 고무적”이라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이 로타리 정신에 공감하고 함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과 참여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로타리는 2027년 창립 100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사업과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최근 진행된 테마 공모전에는 국민적 관심 속에 약 700건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선정된 테마는 향후 홍보 활동과 공식 행사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젊은 세대와 함께하는 소셜미디어 캠페인과 디지털 중심의 봉사 프로젝트도 확대할 방침이다.

웹사이트: http://www.rotarykorea.org/

연락처

한국로타리 홍보대행
KPR
송영은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