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청소년 주도의 지역사회 변화 프로젝트 ‘청.사.진’ 본격 추진
청소년 주도의 지역문제 발굴 및 해결 프로그램 추진
‘청.사.진’은 2025년 종료 예정인 남산지구 도시재생사업을 대상으로, 지역 내 해결되지 않은 일상의 문제들을 청소년의 시각에서 재해석하고, 창의적인 해결 방안을 제시하는 참여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천안시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및 대학생을 중심으로 구성되며, 4월부터 7월까지 총 8회차에 걸쳐 운영된다. 청소년들은 지역 이슈를 발굴하고, 직접 아이디어를 기획해 제작물 설치까지 수행함으로써 지역 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현장 조사를 시작으로 지역 문제 탐색, 해결 방안 기획, 결과물 제작까지 단계적으로 구성된다. 청소년들은 이 과정을 통해 지역 문제를 주체적으로 바라보고 해결하는 경험을 쌓으며, 지역 공동체와 도시 환경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이 있게 다져갈 예정이다.
오형석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센터장은 “청소년이 지역 변화의 주체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청.사.진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지역 참여 기반을 강화하고,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이 실질적으로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참여자들이 제작한 결과물이 전시를 통해 시민과 공유될 예정이다.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소개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 공간 활력 재창출이라는 미션과 천안시 도시재생을 종합 지원하는 전문기관이라는 비전으로, 주민 체감도 높은 사업 운영, 대내외 도시재생 거번너스 구축, 자생적 도시재생 기반 마련, 도시재생 성과확산 등을 수행한다. 관련 사업으로는 천안역세권 도시재생 뉴딜사업, 남산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봉명지구 도시재생 뉴딜사업, 오룡지구 특화재생사업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eonanurc.or.kr
연락처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황지민 책임
041-417-406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천안시 도시재생지원센터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