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북스 출판사, 인문 도서 ‘교권보호 이야기’ 출간
김민석 변호사의 ‘교권보호 이야기’ 출간
이 책은 교원들이 생활지도 과정에서 겪는 법적 고민을 풀어주는 실용적 가이드북으로, 복잡한 법률 용어 대신 사례별 맞춤형 솔루션과 구체적인 법적 조언을 제시하고 있다. ‘학부모의 악성민원 때문에 힘들어요’, ‘아동학대 신고를 당했어요’, ‘학생이 수업을 계속 방해해요’, ‘학교에서 학생이 사고로 다쳤는데, 교사에게도 책임이 있나요?’ 등 교육활동 침해부터 아동학대 대응, 학교안전사고, 민사적 책임 문제까지 교권보호에 관한 모든 것을 심도 있게 분석한다.
책의 내용은 4개의 Part로 나누어 구성돼 있다. ‘Part 1 교권보호 첫걸음’에서는 교육활동 침해의 정의, 유형, 조치 절차 등에 관해 이야기하고, ‘Part 2 교권보호 실전 전략’에서는 아동학대 신고 대응, 교육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법률문제에 대해서 해결책과 구체적인 대처방법을 제시한다. ‘Part 3 교권보호 실제’에서는 교육활동 침해와 관련된 형사·행정소송 판결례와 최근 시행된 교권보호 5법 개정 내용을 살펴보고, ‘Part 4 교권보호 완성’에서는 앞서 배운 내용을 15개의 문제를 통해 확인하며, 불완전한 현행 법령에 대해서 입법론적 고견을 진솔하게 풀어내었다.
김민석 변호사는 “교권은 존중돼야 하고, 교원은 그 전문적 지위나 신분에 영향을 미치는 부당한 간섭을 받지 않아야 한다. 교육활동 침해 없이 교원이 안심하고 교육활동에 전념할 수 있는 교육현장이 만들어지기를 기원하며 이 책을 썼다. 이 책이 교원 여러분에게 든든한 법률지침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책에 대해 ‘교사들에게 든든한 무기와 방패가 돼줄 것이다’, ‘학교현장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교사들에게 한 줄기 빛과 소금 같은 책이다’ 등 현직 교사들의 추천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지난 4월 18일 예약 판매를 시작해 YES24 생활법률 분야 종합 베스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한편 김민석 변호사는 제9회 변호사시험을 합격하고, 법무법인 하늘, 경상남도교육청을 거쳐 현재 경상북도교육청에서 교권보호 변호사로 활동하고 있다.
바른북스 소개
바른북스 출판사를 나타내는 첫 번째 단어는 ‘정직(Honesty)’이다. 투명한 과정과 결과를 통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출판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한다. 꼼꼼한 편집, 퀄리티 있는 디자인부터 체계적인 유통 시스템까지 단계 있는 매뉴얼로 출판 과정을 개진한다. 두 번째 ‘신뢰(Trust)’는 바른북스와 저자 사이의 가장 근본이 되는 가치다. 사람 관계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신뢰다. 고단한 출판 과정에서 비즈니스적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그 밑바탕에는 서로 간 굳건한 믿음이 깔려 있어야 한다. 바른북스는 저자와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도서 판매’를 기준으로 인세를 지급하고 있으며 책이 언제, 어느 서점, 어느 지점에서 판매됐는지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도서 판매 현황’ 시스템을 구축했다. 세 번째 ‘창의(Creative)’는 원고의 내용을 최상으로 구현하고 독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바른북스 임직원들이 늘 마음에 새기는 가치다. 바른북스의 전문 아트 디렉터들은 철저한 출판 동향 분석과 회의를 통해 원고 특성은 물론, 트렌드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소중하게 제작된 도서가 독자의 손안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바른북스는 치열하게 고민하며 협업한다. 바른북스는 위 세 가지 경영 이념을 통해 독자에게는 오래 간직하고 싶은 책, 저자에게는 누군가의 서재에 꽂힐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다. 1800명 이상의 저자와 인연을 나누고,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출판하며 얻은 노하우는 단단한 기둥이 돼 출판의 미래를 선도한다. 늘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살피고, 쌓아온 추억과 경험을 견고하게 다져 올리며 저자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원고를 기다리고 있다. 꺼지지 않는 출판에 대한 열정은 열과 성으로 피어난 원고가 힘껏 만개해 ‘여러 번 펼쳐 보고 싶게 만드는 힘이 있는 책’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barunbooks.com
연락처
바른북스
김병호 대표이사
070-7857-97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