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뉴스에너지, 의정부 협동조합에 태양광 기증
기업의 사회공헌과 RE100을 연계하는 새로운 사업모델 실증
기증 대상인 ‘우리가치떡’은 우리 쌀 소비 촉진과 유기농 떡 생산, 친환경 포장재 사용 등 지역사회 및 환경을 고려한 운영으로 우수 마을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기증식에 참석한 최혜영 우리동네협동조합 이사장은 “평소 친환경 농산물을 활용해 떡을 제조하고 있는데, 생산 과정에 사용하는 전력까지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게 돼 기쁘다”며 “이를 통해 절약되는 전기요금을 지역사회와 협동조합을 통해 환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행사에 함께한 박지혜 국회의원(경기 의정부)은 “지역경제에 공헌하는 협동조합이 친환경 에너지 사용까지 실천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관심을 표명했다. 이외에 강선영, 최정희 의정부시의원과 정영희 의정부자연에너지협동조합 상임이사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굿뉴스에너지 송민영 이사는 “기업들의 RE100 달성 수요는 크지만, 재생에너지 공급이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상황”이라며 “자가소비형 태양광도 RE100 실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면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재생에너지 확대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이번 모델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번에 기증된 설비는 3kW급 고효율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로 구성돼 있으며, 연간 약 3.83MWh의 전력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는 연간 약 1.8톤의 온실가스를 감축하는 효과와 같으며, 어린 소나무 648그루를 농구코트 5.4개 면적(약 2160㎡)에 심는 환경적 효과에 해당한다. 또한 4인 가구가 1년간 사용할 수 있는 전기요금 절감 효과도 기대된다.
이번 굿뉴스에너지의 ‘우리가치떡’ 태양광 설비 기증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이행과 재생에너지 보급 확대, 그리고 지역 공동체의 에너지 자립을 동시에 지원하는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굿뉴스에너지 소개
굿뉴스에너지(Goodnews Energy)는 기후테크 기업 식스티헤르츠(60Hertz)의 자회사이자 사업 본부(Commercial VPP)다. 굿뉴스에너지는 재생에너지 거래 및 구독 서비스를 운영하며, 누적 16GWh 이상의 재생에너지를 조달한 경험을 바탕으로 탄탄한 실행력을 보유하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조달 프로젝트와 더불어 고도화된 발전량 예측 기술 및 전문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들의 RE100 목표 달성을 지원하는 최적의 파트너로서 역할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EG-TIPS 에너지온실가스종합정보 - 전력 배출계수(2022.1): https://tips.energy.or.kr/carbon/Ggas_tatistics03....
*국립산림과학원 - 내가 배출한 이산화탄소 나무심기로 흡수한다: https://www.forest.go.kr/kfsweb/cop/bbs/selectBoar...
*가구 평균 전력 사용량: https://bigdata.kepco.co.kr/cmsmain.do?scode=S01&p...
웹사이트: https://goodnews.energy
연락처
굿뉴스에너지
송민영
02-6954-006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