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일본 최대 IT 전시회 ‘IT위크 2025’ 참가
일본 시장 점유율 1위 원격제어 ‘리모트뷰’, AI 회의록 ‘AI레포토’, ‘원격지원’, ‘리모트콜’ 시연에 일본 IT 관계자 시선 집중
알서포트 ‘Japan IT Week 2025’서 ‘AI레포토’로 1600명 눈길 사로잡아… 일본 시장 우위 지속할 것
알서포트는 ‘디지털 전환(DX)을 넘어 AI 전환(AX)으로 기업 성장의 가속화’라는 주제로 원격 기술과 AI 기술을 활용해 기업의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번 행사에서 알서포트 부스를 찾은 관람객은 둘째 날 이미 1600명을 넘어섰다.
최근 일본에서도 AI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알서포트의 AI 회의록 ‘AI레포토(AI:repoto)’에 관람객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AI레포토’는 연말 출시 직후 일본 최대 이동통신사 NTT도코모가 정식 도입하는 등 이미 시장에서 큰 반향을 얻고 있다.
‘AI레포토’는 알서포트의 독자적인 AI 파인튜닝 기술과 독보적인 STT(Speech-to-Text, 음성 텍스트 변환) 기술력이 결집된 AI 회의록 서비스로, 자체 테스트 기준 99.8%의 음성인식 정확도를 자랑한다. 맥락 분석 및 추론, 중요도 평가, 패턴 분석을 통해 불필요한 내용은 제거하고 핵심 주제만 정교하게 정리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외 여타 회의록 서비스 대비 2배 이상인 최대 20명의 음성을 동시에 정확하게 구분하는 차별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알서포트는 ‘AI레포토’와 함께 원격제어 솔루션 ‘리모트뷰’,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을 전시해 일본 기업 및 공공기관 IT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리모트뷰’는 일본 클라우드 기반 원격제어 솔루션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제품으로 손보재팬 등 보안에 민감한 금융기관을 비롯해 다양한 기업의 재택 및 원격근무 시스템으로 도입됐다.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은 샤프(SHARP)를 비롯한 일본 유수의 제조사 및 통신사가 고객지원 서비스에 활용하고 있다.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이사는 “이번 IT위크를 통해 알서포트 원격 제품의 경쟁력과 AI 기술력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술 개발을 통해 일본의 디지털 전환은 물론 AI 전환 시장을 선점해 선도적인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rsupport.co.kr
연락처
알서포트
마케팅커뮤니케이션팀
김동빈 매니저
070-7011-13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