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셀, PMDA Asia Network Meeting에서 메인 파이프라인 ‘뮤콘’ 국내 최초 임상투여 성과 발표
아시아 규제기관(PMDA, FDA 필리핀, MHLW, HSA, CDSCO 등) 뜨거운 관심 속 미래 규제 협업 논의
발표 이후에는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미래 규제 관련 패널 토의에도 참여해 일본 및 아시아 시장 진출 전략과 규제 협업 방안을 제시했다. 남유준 CTO는 “뮤콘이 아시아 전역에서 환자들의 새로운 치료 옵션이 될 수 있도록 각국 규제당국과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라며 “과학적 근거에 기반한 임상개발을 지속하면서 글로벌 시장 진입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일본 임상을 위한 후속 미팅으로, 이번 행사를 주최한 PMDA와 쇼난 아이파크의 총 디렉터인 Keisuke Watanabe, 그리고 일본 카마쿠라 병원의 연구부원장인 Takayuki Asahara 박사와 함께 구체적인 임상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이 미팅에서 뮤콘의 일본 임상시험 설계, 규제 승인 절차, 연구 협업 체계 등 실질적인 실행 계획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협력 강화에 나섰다.
입셀은 이번 PMDA Asia Network Meeting 참가를 통해 아시아 각국 규제당국과의 교류를 한층 더 견고히 하고, 뮤콘의 글로벌 임상 및 상용화에 필요한 협업 기반을 강화하게 됐다. 입셀은 앞으로도 혁신적 세포치료제 개발과 글로벌 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전략적 파트너십을 모색하겠다는 계획이다.
입셀 소개
입셀(YiPSCELL)은 ‘유도만능줄기세포’ 기술을 기반으로 한 국내 최초 스타트업이다. 유도만능줄기세포라는 차세대 줄기세포 기술을 이용해 정상인과 환자에서 유래한 줄기세포주를 생산하고, 동물 실험을 대체할 수 있는 질병 모델링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한다. 줄기세포 기반 치료제 개발 등 다양한 진단 및 치료 파이프라인을 구축하고 있는 생명공학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yipscell.com/
연락처
입셀
경영지원부
주신영 사원
02-2210-10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