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명작의 재발견,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 ‘MBC 명작’ 오픈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MBC 명작, 다시 만나다

MBC, 추억 속 명작 프로그램 다시 만난다… ‘명작’ 서비스 오픈

‘오늘x그날’로 떠나는 시간여행… MBC 명작 서비스 론칭

뉴스 제공
아이엠비씨 코스닥 052220
2025-04-24 09:16
서울--(뉴스와이어)--MBC가 24일 시청자들에게 사랑받았던 과거 인기 프로그램을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MBC 명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MBC 명작’은 1990년대 이전부터 2020년대까지 방영된 MBC의 드라마, 예능, 교양 프로그램 중 시청자들의 마음속에 각인된 명작 콘텐츠들을 장르별, 시대별, 테마별로 분류해 선보이는 서비스다. ‘시간여행’ 콘셉트의 드라마, ‘친구에서 연인으로’ 등 세부 장르 구성은 물론, ‘엄마 아빠 어렸을 적에’, ‘시대별 장희빈’, ‘쌍방 구원 맛집’ 등 감성적이고 참신한 테마 큐레이션이 이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한다.

특히 주목할 만한 코너로는 ‘오늘x그날’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현재 날짜와 동일한 과거 날짜에 첫 방송 되거나 방영된 프로그램을 소개하는 ‘첫 만남’, 과거 오늘 방송된 ‘무한도전’ 에피소드를 찾아주는 코너 그리고 국내 최장수 TV 드라마 ‘전원일기’의 해당 날짜 방송분을 소개하는 코너로 구성돼 있어 매일 새로운 추억을 만날 수 있다.

‘MBC 명작’을 기획 운영하는 iMBC 담당자는 30~40대에게는 따뜻한 향수와 추억을, 20대 이하 세대에게는 미처 경험하지 못한 과거 명작들과의 특별한 만남을 제공할 것이라며, 빠르게 변하는 콘텐츠 시장에서 시대를 초월한 가치를 지닌 ‘명작’의 힘을 다시금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MBC 명작’은 PC와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다채로운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됐다. ‘명작 기억력 퀴즈’에서는 MBC 대표 프로그램의 명대사와 등장인물 등에 관한 퀴즈에 도전할 수 있다. 또한 ‘나만의 인생작’ 이벤트를 통해 개인의 추억이 담긴 프로그램 리스트를 추천 할 수 있으며, 선정된 추천 내용은 ‘MBC 명작’ 서비스에 공개될 예정이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도 제공된다.

이벤트 참여는 MBC 홈페이지의 이벤트 메뉴나 명작 서비스 내 배너를 통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s://www.imbc.com/

연락처

iMBC
콘텐츠마케팅팀
홍정미 부장
02-2105-116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